KBS 신정환 노래금지는 오버의 극치, 1박2일-남격도 폐지할 건가? 본문

비가내리던그때

KBS 신정환 노래금지는 오버의 극치, 1박2일-남격도 폐지할 건가?

구름위 란다해피 2011.01.29 07:16

정말 어이가 없는 일이 이 시대에 벌어지고 있다는 것이 놀랍고 또 놀랍네요. 신정환이 아무리 잘 못을 했다고 하지만 그가 불렀던 노래까지 방송금지를 시킨다는 것은 정말 70년대에도 없던 가혹한 처사가 아닌가 싶습니다. 그리고 정말 어처구니가 없다고 할 수 있는데요. 신정환이 도박으로 인해 도덕적으로 질타를 받을 수는 있지만, 그가 김성민보다는 더 큰 죄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왜냐면 신정환이 한 짓은 스스로 망하는 것이지만 김성민이 한 짓은 정말 자신뿐만 아니라 수많은 사람을 파멸로 이끄는 중대한 잘 못이니까요.

그런데 이러한 잘못은 어차피 법원에서 판결해 결정을 낼 일인데 방송국에서 출연금지를 한 것도 모자라 전혀 상관없는 과거의 노래까지 금지한다는 것은 정말 기가 차지 않나 싶습니다. 신정환의 목소리조차도 금지를 시키겠다는 것인지 그렇다면 그룹활동을 하며 함께 부른 가수들의 피해는 어떻게 할 것인지 정말 대책 없는 계획이 아닌가 싶습니다.

현재 KBS는 신정환을 방송출연금지와 함께 그가 부른 노래 모두를 금지곡을 지정한다고 발표했는데요. 금지곡으로 지정된 신정환의 노래들로는 '날개 잃은 천사'와 컨츄리꼬꼬의 '김미김미' '오 해피' '오 가니' 등의 노래들로 밝혀졌습니다. 그런데 웃긴 건 '날개 잃은 천사'의 경우 신정환이 전혀 부른 곡도 아니라는 점이지요. 신정환이 룰라에서 빠지면서 채리나가 들어오면서 나온 곡인데 이게 어떻게 금지곡이 되는지 확인도 않고 먼저 금지를 시킨 것을 보니 정말 급하기도 급했나 봅니다. 혹시 누구에게 보여주기 위한 쇼처럼 말입니다.
하지만 신정환 때문에 같이 피해를 보는 탁재훈에 대한 보상은 마련했는지 묻고 싶은데요. 어차피 그가 MBC에 가서 활동 중이니 우리랑은 상관없다는 식인지 이 부분은 탁재훈이 소송이라도 걸어야 할 판국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런데 이상한 점은 왜 신정환의 노래까지도 금지곡으로 지정할 정도의 열정이면 김성민이 출연한 남격은 그대로 그냥 두느냐는 것입니다. 이 정도로 깨끗한 도덕성을 요구했던 KBS라면 김성민이 출연했던 남격도 모두 퇴출을 시켜야 하는 것이 아닐까 합니다. 그가 초범으로 아무리 동정여론이 일어나고 있다고 하지만 솔직히 신정환보다 더 나쁜 짓이니까요. 남격 볼 때마다 김성민이 생각나서 더는 못 보겠으니 말입니다. 

그리고 단지
신정환이 참여했다는 이유만으로 다른 가수는 생각도 하지 않고 금지를 시킬 정도라면 남격도 예외는 될 수 없다는 생각합니다. 여기에 신정환처럼 김성민이 참여했던 작품이니 다른 멤버들 따윈 신경 쓸 필요도 없을 것이고요. 이게 바로 KBS의 방식이니까요. 그리고 앞으로 중대한 잘 못을 한 모든 연예인의 작품과 노래는 전부 다 퇴출을 시키길 바랍니다.

정말 언제부터 연예인들의 도덕적 잣대가 이 나라의 정치인들보다도 더 깨끗하게 요구되었는지 할 말이 나오질 않습니다. 70년대야 군부독재 시절에 어쩔 수 없이 수많은 노래가 금지되었다고 하지만 이번 KBS 처사는 어느 자유민주 국가에서도 볼 수 없는 기가 막힌 해외토픽감이 아닌가 싶습니다. 정말 오버도 이런 오버가 따로 없다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하나 더 병역비리로 문제를 일으킨 MC몽의 곡도 모두 방송금지를 시키시길 바랍니다. 더 나아가 '1박2일'도 방송폐지 하시고요. 어차피 '1박2일'도 MC몽이 참여했던 프로이고 KBS의 기준이라면 충분한 폐지 사유가 된다고 생각합니다. 신정환에게 말도 안 되는 이유를 달아서 그의 노래까지 금지 시킬 정도의 엄격한 잣대의 방송 기준이면 자사의 인기 프로라도 과감히 철퇴를 내려야죠. 왜 그 프로는 퇴출하기 아까운 걸까요?

아무튼 논란이 더욱더 커져 KBS의 위신에 먹칠하기 전에 KBS는 다시 이번 신정환 노래 금지에 대해서 생각을 해봐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거는 정말 시대에 역행하는 짓이니까요. 그리고 자신들이 생각해 보아도 분명히 이건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을 것입니다.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추천은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
손가락 View On 한 번 눌러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