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선화 정하나 불화설 욕먹는 한선화 SNS 심정 이해 가는 이유 본문

푸른창공의리뷰

한선화 정하나 불화설 욕먹는 한선화 SNS 심정 이해 가는 이유

구름위 란다해피 2015.06.26 17:50

한선화 정하나 불화설은 며칠 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6월 초 시크릿 멤버 정하는 Mnet '야만TV'에 출연해 한선화에 대해 다음과 같은 말을 했습니다. 한선화가 "약간 취하면 세상에 불만이 그렇게 많아진다. 투덜투덜 투덜투덜 막 이런다"고 말입니다. 

.

물론 정하는 예능에서 웃기고자 이런 얘기를 꺼낸 것이었지만, 배우로서 활동 영약까지 넓힌 한선화로서는 결코 이미지에 도움이 안 되는 발언이었습니다.

 

특히 정하나의 발언은 마치 한선화 못된 술버릇을 폭로하는 듯 보여 자칫 오해가 생길 수도 있는 부분이었기 때문입니다.

 

이 때문에 평소에 솔직했던 한선화는 감정을 감추지 못하고 트위터에 정하나가 출연한 방송화면을 캡처해 자신의 감정을 담은 글을 다음과 같이 올렸습니다.

 

"3년 전 한두 번 멤버간 분위기 때문에 술 먹은 적 있는데 그 당시 백치미 이미지 때문에 속상해서 말한 걸 세상에 불만이 많다고 말을 했구나. 딱 한 번 술 먹었구나"

 

이렇게 한선화의 트윗 내용이 있고 나서 한선화 정하나 불화설 걷잡을 수 없이 커져 버렸습니다. 그리고 대부분이 한선화에게 비난의 화살을 퍼부었습니다. 하지만 한선화가 솔직히 잘못한 것은 없었습니다. 정하나의 발언에 자신은 그런 게 아니 없음을 솔직히 밝힌 것이었으니까요.

 

<한선화 SNS 글 캡처, 한선화 정하나 불화설 논란이 된 글>

 

물론 한선화가 정하나의 캡처 사진까지 올린 것은 너무 했지만, 정말 딱 한 번 술 마신 적밖에 없는 한선화에 대해 정하나가 마치 평소에도 술만 먹으면 저런 행동을 보인다는 식으로 예능에서 말한 것은 백번 잘못했다고 생각합니다. 아무리 친한 친구 사이라고 해도 남들 앞에서 술버릇 얘기를 꺼내면 기분이 나쁜 게 인지상정이니까요.

 

그런데 시간이 흐르면서 사라질 듯 보였던 한선화 정하나 불화설이 또다시 문제를 일으키고 말았습니다. 그런데 이번에는 한선화 정하나 불화설을 깔끔히 정리하려던 전효성의 발언에서 시작되었습니다.

 

<한선화 SNS 전효성 해명에 반박한 트위터 글>

 

라디오스타에 출연했던 전효성은 한선화 정하나의 사이가 좋다는 걸 강조했고 그저 정하나가 방송에서 멤버들 술버릇을 얘기한 것이며 한선화 트위터 글 또한 혹 자신의 술버릇을 오해할까 봐 쓴 글이라고 해명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에 대해 한선화는 또다시 반박하듯 "잠이 들려다 깬다. 그게 아닌 걸"라는 글을 남겨 논란을 증폭시키고 말았습니다.

 

하지만 이런 한선화의 태도가 과연 욕을 먹고 팀 분위기를 망칠 정도로 문제가 되는 것일까요? 정작 원인과 문제는 다른 곳에 있는지도 모르는 데 말입니다. 물론 일부에서 한선화에게 속 시원하게 다 밝히라고 말하고 있기는 하지만, 그렇게 되면 결과적으로 한선화만 가장 나쁜 인간이 되는 건 아닐까요.

 

 

그래서 과거 시크릿 멤버들 간에 있었던 한 가지 사건을 예로 들어 볼까 합니다. 과거 시크릿 멤버들은 리얼다큐 '시크릿 스토리'에 출연한 적이 있었습니다. 당시 정하는 멤버들 간의 약속을 지키지 않았고 리더였던 전효성은 이 때문에 정하나에게 크게 화를 냈습니다.

 

이에 정하나는 오히려 전효성에게 "내가 뭘 그렇게 잘못했냐" 따졌고 전효성은 "말로 해서 안 되니까 하는 말 아니냐"고 말하며 정하나가 잘못했음을 계속 꾸짖었습니다. 하지만 정하나는 "내가 동물이냐. 말로 해서 안 되게"라고 말하며 더 강하게 나갔고 보다 못한 한선화가 두 사람을 말렸지만, 전효성은 한선화에게 "너도 감싸주지 마라. 안 억울하냐. 얘 하나 때문에 피해를 본다."라고 말하며 리더로서의 확실한 존재감을 보여주었습니다.

.

 

허나 정하나는 끝까지 "미안하다고 인정하지 않았냐. 무릎 꿇고 빌어야 하냐"며 말하며 오히려 더 큰소리를 치며 숙소를 나가 버렸고 이 상황을 지켜보던 송지은은 결국 눈물을 흘리고 말았습니다.

 

이처럼 시크릿 멤버들 사이에서 불화를 일으키는 멤버가 누구인지 정확히 알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한선화가 오죽했으면 저렇게 트위터에 글을 남길까? 그 심정도 이해를 해줘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우린 시크릿 멤버들의 개인 속사정을 잘 알지 못합니다. 하지만 시크릿 팬이라면 한선화만 나쁘다고 말하지 말고 왜 한선화가 저렇게까지 하는지 정확한 사정을 알아보는 게 먼저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리고 소속사 또한 어설프게 한선화 개인적인 일 때문에 올렸다는 웃긴 변명 좀 하지 말고 팀 내에 불화설이 있다면 해결하기 위해 노력해야 하는 게 아닐까 싶습니다.

 

그리고 지금 시점에서 아시아 팬미팅에 모든 멤버들이 참가하는 것이 문제가 아니라 쌓일 때로 싸인 묵은 감정을 빨리 털어내야 시크릿 활동에 지장이 없지 않을까 싶습니다.

 

끝으로 한선화에 대해 배우병이 걸렸다 말하는데, 그건 정말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누가 진짜 잘못을 했는지 모르는 상황에서 한쪽만 비난하는 것은 옳지 않다는 점에서 한선화를 마녀사냥 하지는 말았으면 합니다.

 

글에 공감하시면 아래 공감하트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

공감은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