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실게임 패자 MC몽, 무죄일까? 진짜 비난받는 이유 본문

비가내리던그때

진실게임 패자 MC몽, 무죄일까? 진짜 비난받는 이유

구름위 란다해피 2011.04.12 06:31

지난 11일 MC몽의 재판이 있었죠. 그런데 많은 사람들이 오해하는 부분이 있더군요. 바로 MC몽이 무죄판결을 받았다고 알고 있는 부분이었는데요. MC몽은 병역법 위반 혐의에 대해서만 무죄 판결을 받았을 뿐 입영연기 관련해서는 징역 6개월이라는 유죄 판결을 받았기 때문에 전체적인 맥락에서 유죄가 맞습니다.
다만 집행유예 1년을 두었기 때문에 사실상 MC몽이 군대에 다시 들어갈 이유도 없고 병무청에서도 받아주지 않기에 MC몽에게 있어서는 무죄나 다름없는 판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 대신 사회봉사 120시간을 선고했기 때문에 앞으로 봉사활동을 꾸준히 해야 할 듯 싶습니다.
그렇다면 왜 입영 연가는 유죄이고 병역법 위반은 무죄인지 간략하게 적어 보겠습니다.

우선 유죄 판결이 난 부분을 자세히 살펴보면 MC몽이 공무원 시험과 해외 출국예정 사유 등으로 2년 6개월 동안 6번이나 입영연기를 했기 때문에 그 부분이 죄가 입증되어 판결이 난 것이고요. 이에 대해 재판부는 MC몽이 입영연기를 몰랐다는 것은 상식적으로 납득이 안된다며 위와 같은 판결을 내렸죠. 
다음으로 무죄 판결이 난 부분은 고의로 생니를 뽑은 혐의가 입증되지 않아 병역법 위반 혐의가 성사될 수가 없었죠. 이렇게 판결이 난 이유는 MC몽에게 유리한 증언이 치과 의사들로부터 쏟아져 나왔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하나같이 "MC몽이 먼저 치아를 뽑아 달라고 요청하지 않았다."라고 진술해 이게 법원에서 무죄 판결에 결정적인 증언이 되었다고 합니다.그런데 이러한 자세한 설명이 없이 보도되다 보니 소속사는 공식입장을 발표하며 MC몽이 최대 피해자 인 것처럼 부각시키고 또한 병역법 위반 협의에 대한 무죄 판결만 강조함으로써 MC몽에게는 아무런 잘못이 없다는 것처럼 호도하고 있어 대중을 기만한 언플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물론 MC몽이나 소속사는 법원에서까지 병역법 관련 부분을 무죄로 판결했는데 계속 비난을 받는다며 억울한 면도 있겠죠. 그러나 MC몽이 입영연기를 한 부분만큼은 유죄로 판결이 났기 때문에 이 사실을 MC몽이 몰랐다고 주장한 것은 말이 안 되는 것이고 브로커를 통해 돈을 주고 입영 연기를 알아보아 놓고서는 그게 불법인 줄 몰랐다는 변명은 정말 코미디가 따로 없지 않나 싶습니다.

아직 전쟁은 끝나지 않은 듯 합니다. 여론의 상당한 역풍도 거세지만 무엇보다도 바로 검찰이 항소하기로 결정을 내렸기 때문에 다시 항소심 재판으로 MC몽 판결이 넘어가게 되었기 때문인데요. 그러나 1심 재판을 크게 뒤집는 결정이 나오기는 어렵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아마 집행유예 기간이 더 줄 수도 있고 MC몽에게 유리하게 더 작용할 수도 있는 만큼 다시 한번 MC몽은 운명의 주사위를 던져야 하는 처지에 놓이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왜 우리가 이토록 MC몽의 병역 문제와 관련해서 이처럼 분노하고 비난을 하는 걸까요? 진짜 이유는 아마도 이 사회의 부조리에 대한 분노와 상류층 및 권력층 그리고 연예인들이 누리는 혜택과 그 지위의 남용에 대해서 진저리가 나고 치가 떨릴 정도로 싫기 때문이지 않을까 합니다. 왜냐면 그동안 사회의 내로라하는 집안의 자식들이나 당사자들이 상식적으로 이해하기가 힘든 사유 등을 들어 병역을 면제받는 경우가 많았기 때문이지요. 아마도 이런 분노의 표출이 MC몽에게 몰리면서 더 격한 비난과 반응들이 나오지 않았을까 하는데요. 더군다나 대중들이 화를 냈던 부분은 MC몽이 솔직하지 못하고 상당히 큰돈을 벌었음에도 가난해 치료를 받지 못했다는 핑계를 댔기 때문입니다.MC몽 지금처럼 스스로 자멸하는 길로 들어서지 않을 기회가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처음 논란이 일 당시에 치아가 좋지 않아 군대에 못 갔지만 지금 당장 치료가 가능하다면 치료를 받고 자진 입대하겠다는 식으로 남자답게 나왔더라면 더 솔직하고 멋지지 않았을까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런저런 변명만 나오다 보니 대중들의 비판이 끊이질 않은 것이고 결국 '1박2일'에서 하차까지 하며 나락으로 빠져든 게 아닐까 합니다.

 

제가 생각하기에는 지금 이 상태에서 MC몽이 아무리 법원의 판결을 들고 와 무죄라고 우긴 들 아무도 그를 받아 주지 않을 듯 합니다. 물론 벌써 동정여론이 안 생긴 건 아닙니다. 벌써 마녀사냥이다는 여론도 생겨났고 법원이 무죄라 판결했는데 왜 비난을 계속 하느냐는 의견도 나오고 있으니까요. 그렇지만 대다수의 대중들이 아직 MC몽을 받아들일 준비가 되지 않았다는 것은 아직 문제가 풀리지 않았다는 것을 의미하지요. 이는 본인 스스로 그 해답을 찾아 풀어나가야 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추천은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
손가락 View On 한 번 눌러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