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보다 못한 연예인? 평균수입이 2400만원 기가막혀 본문

비가내리던그때

직장인 보다 못한 연예인? 평균수입이 2400만원 기가막혀

구름위 란다해피 2011.02.06 09:22

도대체 연예인의 평균 수입의 기준을 어디까지 측정하길래 그들의 수입이 일반 직장인들의 평균 연봉수준보다도 낮은 걸까요. 국세청 통계에 따르면 배우, 가수, 모델 등 연예인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연평균 2천499만 원의 수입을 올린 것으로 드러났다고 합니다. 이는 직장인 연봉 평균치인 2,530만 원보다 낮은 금액이라고 하는데요. 참, 할 말을 잃게 만듭니다. 우리가 그냥 보기에도 연예인들의 수입이 일반직장인들의 연 수입보다 훨씬 많다는 것을 알고 있는데 이렇게 터무니없는 통계가 나오다니 그렇다면 연예인들이야말로 진정한 서민이네요.회당 출연에 몇 백만원 몇 천만원 받는 이들이 어떻게 이렇게 터무니없는 결과가 나왔을까요. 혹시나 외부적으로 뛰는 행사나 공연 등의 수입은 책정하신 것인지 모르겠습니다. 정말 세금 제대로 신고 안하는 경우가 많은데 말이죠. 아니면 애초에 고수익 종사자 연예인들은 다 빼고 무명에 가까운 연예인들만을 대상으로 조사한 것인지 대부분 현재 오락프로나 드라마에 출연하는 배우들만의 수익과 CF 출연료만 합쳐도 그게 얼마나 큰 액수인데 이걸 제대로 확인조차나 했는지 묻고 싶습니다. 정말 이러다가 일반 직장인들보다 못사는 연예인들 복지정책 나올지도 모르겠네요. 

그리고 연예인 중에 한해 엄청난 고수익을 올리며 수십억을 버는 인물들이 얼마나 많은데,  이들의 공개되지 않은 수익만 다시 따져서 돈 못버는 연예인들 다 합쳐도 저 정도의 평균수입은 나오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물론 연예인 중에서도 한 달에 돈 몇백도 못 버는 사람들도 있을 것입니다. 그렇지만, 일반 직장인들과 비교 대상은 되지가 못하지요.

그리고 연예인들의 수익이 어디 투명합니까? 일반 직장인들이 칼 같이 때어가는 세금처럼 언제나 수익이 그대로 공개되어버리지만, 솔직히 방송국에서 지급해주는 돈의 규모 말고는 그들의 부수입에 대해서 신고를 하지 않는 한 측정은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여기에 연예인들 중의 탤런트, 영화배우의 경우 공개된 연평균수입만 따져도 3천300만 원으로 일반직장인보다 훨씬 높습니다. 가수의 경우도 2천5백만 원이나 달하고요. 하지만 연예인들의 수익에 계산된 모델들의 수익은 조금 아니라는 생각이 듭니다. 어차피 모델들이 방송 연예활동을 하는 경우는 극소수이고 그들은 엄연히 패션업 종사자들이지 흔히 우리가 느끼는 그런 연예인의 개념과 조금 다르다는 생각입니다.어떻든 예전에도 유명한 스타들이 탈루 소득이 적발된 적이 한두 번이 아닌데 정말 국세청은 일반 직장인들만 봉으로 여길 게 아니라 한해 1억도 우습게 여기고 버는 고소득 연예 종사들도 철저히 조사를 해야 한다고 생각하는데요. 가수들도 못 번다고 하지만 솔직히 일반 직장인들보다는 훨씬 더 좋은 조건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적어도 그들은 자신들이 좋아하는 일을 하고 언제 실업자가 될지 모를 전쟁터에 사는 일반 직장인들보다는 더 풍요로운 삶을 산다고 할 수 있지요. 그렇기에 공개된 연예인들 평균 수입만을 가지고 연예인들이 일반인들보다 못하다는 결론은 심각한 오류라고 생각합니다.
 
신정환과 같이 도박에 돈을 그렇게 많이 잃어 버리고도 꿈쩍도 안 하는 연예인들이 많습니다. 그만큼 방송에서 고정 수익이 아니더라도 연예인들의 경우 인지도만 조금만 있다면 부수입을 벌 기회가 수두룩하다는 것이지요. 특히 행사에 한번 나가면 수백만 원씩 받는 그들의 수익도 이제는 철저히 공개되고 신고가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내가 좋아하는 연예인들이라고 해서 무조건 쉬쉬할 필요는 없다는 것이지요. 앞으로 연예인들의 수익도 직장인들처럼 투명하게 공개되고 이러한 평균 수입 통계치가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그렇지 않고 만약 그냥 이런 식으로 지나친다면 연예인들은 자신들의 탈루 소득을 떳떳하게 생각할 수 있으니까요.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추천은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
손가락 View On 한 번 눌러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