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망속 정선희 정말 나쁜 여자였나? 본문

비가내리던그때

절망속 정선희 정말 나쁜 여자였나?

구름위 란다해피 2010.08.31 11:40

정선희를 위한 두 번째 시간이었습니다. 그리고 진실과 오해를 풀어가는 중요한 시간이기도 했습니다. 사람은 누구나 살아가면서 편견을 갖고 그로 인해 남에게 모질게 굴거나 상처를 줄 때가 많습니다. 그리고 겉으로 드러난 한가지 모습에 모든 것을 안듯 착각하고 상대방을 무시하는 경향도 있습니다. 하지만 세상의 모든 사람이 또 그런 것은 아닙니다. 단지 그 오해 속에서 진실을 찾기가 어려울 뿐이죠.

솔직히 정선희의 마음 아픈 스토리는 저 또한 꺼내기가 싫습니다. 그의 남편이며 고 최진실을 비롯해 정말 많은 분들의 아픔이 담긴 이야기이기에 도저히 글로서 표현할 수 없는 상처들이기 때문이죠. 그렇지만 정선희는 그러한 아픔을 이기고 주위의 동료들의 도움을 받아 다시 살아 보겠다며 '놀러와'에 출연했습니다. 그리고 자신의 이야기를 털어놓기 시작했습니다.

정선희는 정말 할 말이 많은 듯 보이기도 하고 억울해 보이기도 했으며 때론 체념도 하고 모든 걸 끝내고 싶은 마음도 보이기도 했습니다. 정말 한 사람의 얼굴에서 많은 다짐과 상처를 담은 모습들이 비쳤다고 할 수 있는데요. 정선희의 모습은 악하지도 지독하지도 않으면서 그렇다고 순하지도 않은 그냥 평범한 한 여자였습니다. 단지 남과 다른 점이 있다면 정선희는 아직도 수많은 사람들에게 미움의 대상이 되고 있는 나쁜 여자라는 것이죠.

지난주에 김제동은 그런 미움을 받고 대한민국에서 가장 나쁜 여자가 돼버린 정선희에게 이런 말을 했습니다. '네 잘못이 아니야.'라고 말입니다. 비록 직접적으로 정선희에게 한 말은 아니지만, 자신의 아버지와 이야기와 영화의 한 장면을 인용한 김제동의 말은 정선희의 마음을 흔들어 놓을 만했고 시청자들의 가슴을 찡하게 하기까지 했습니다.


정선희는 '나를 웃게 해주는 것'이라는 코너에서 가족과 동료 그리고 라디오 3가지를 꼽으며 자신에게 힘을 주고 일어서게 해준 것이라며 말을 이의면서 눈물까지 보였는데요. 라디오는 세상에서 자신을 싫어하는 사람들과 유일하게 만나게 해주며 하루하루 한 분씩 편견을 깨면서 친구로 만들어 갈 수 있게 해준 유일한 공간이라며 마음을 털어놓았습니다.

그리고 자신에 관한 것을 모두 말하고 싶었지만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망막했고 때론 너무나 심한 악성 글 때문에 상처를 받으며 공황 상태에 빠지기도 했다고 하면서 말을 아꼈습니다. 하지만 변명이라도 했다가는 또 다르게 내용이 해석될까 봐 차마 용기마저 나지 않았다는 정선희는 두려움에 시간이 가면 모든 것이 해결해줄 거라 생각을 했다고 합니다.


그러나 끝내 침묵이 더 큰 오해를 불렀고 지금의 나쁜 여자 정선희를 만들어 갔으며 가족에까지 큰 상처를 주는 악순환이 반복되었다며 후회를 한 정선희는 특히 부모님에게 너무 큰 상처를 준 것에 미안해했습니다. 그러면서 아버지의 빚 때문에 남편과 의도적으로 결혼했다는 루머에 대해 가슴 아파하며 말을 이었습니다.

정선희는 자신이 이미 결혼하기 전 33살 때 아버지가 사업실패로 가지고 있던 빚을 다 갚았다며 밝히며 그 사실을 정오의 희망곡이라는 라디오 프로에서 말을 했다며 모든 것이 오해임을 말했습니다. 정선희는 이어 35살에 집을 장만하고 36살에서야 결혼을 했다며 구체적인 내용을 모두 밝히며 남편의 죽음에 자신의 아버지에 대한 빚은 아무런 관련이 없음을 고백했습니다.

정선희는 남편을 생각하며 '너무 짧은 시간에 깊이 사랑했고 그 결과에 대해 후회한 적 없다.'라며 말하면서도 그런 이야기를 꺼내면 또 다른 각도로 다 파헤쳐져 자신이 지키고 싶은 것은 아무것도 남지 않게 된다며 침묵을 지키는 이유를 말했습니다.

앞으로 정선희가 다른 방송에서 직접으로 얼굴을 내밀고 출연을 하게 될지는 모르겠지만, 이번 '놀러와' 출연이 정선희에게는 가장 뜻깊은 시간이 아니었을까 합니다. 물론 모든 대중들의 오해가 완전히 풀린 것은 아니지만 말입니다. 그녀를 너무 나쁜 여자로만 보는 시선은 이제는  버려야 하는 것이 아닐까 합니다.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공감하시면 아래 추천 손가락 View On 한 번 눌러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날씨가 덥지만 즐거운 화요일 오후 되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