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대한 탄생 박칼린 재탕논란, 우려먹기 비난 말도 안돼 본문

비가내리던그때

위대한 탄생 박칼린 재탕논란, 우려먹기 비난 말도 안돼

구름위 란다해피 2011.02.27 06:31

MBC '위대한 탄생'에서 권리세를 다시 합격시킨 것에 대해서 비난을 하는 것은 들어 보았어도 아직 방송도 안 된 박칼린의 방송분에 대해서 비난을 들어 본 적은 없습니다. 그런데 때아닌 박칼린 재탕논란이 인터넷에 불거졌는데요. 갑작스럽게 언론에서 네티즌들이 MBC '위대한 탄생'에 박칼린이 나오는 것에 부정적이라는 반응을 보이며 재탕논란에 우려먹기 비난을 한다며 생뚱맞은 기사를 내보내 어이가 없을 정도입니다.
전 오히려 MBC '위대한 탄생' 예고에서 KBS2 '남자의 자격'으로 서로 인연을 맺은 김태원의 요청으로 박칼린이 함께 등장에 멘토의 한자리를 차지하며 도움을 주는 모습이 오히려 놀랍고 정말 기대를 하게 만들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대체로 시청자들이나 네티즌들 또한 박칼린의 등장에 환호했고 모두들 김태원과 박칼린의 지도 모습에 대해서 폭발적인 관심을 나타냈습니다,

특히 예고에서 박칼린이 도전자들을 향해 '그냥 노래 안 하시면 안 돼요?'라는 독설 한마디를 전하는 순간 바로 소름이 끼칠 정도로 전율이 느껴질 정도였습니다. 여기에 '김태원 선생님을 떠나 주시는 게 더 도움이 된다는' 말까지 이는 그동안 MBC '위대한 탄생'에서 전혀 보지 못했던 새로운 강력한 멘토 방식의 접근이었고 시청자를 긴장하게 하고 오히려 흥분하게 할 정도로 그 기대감을 증폭시켰다고 생각합니다.
이 때문에 박칼린의 반응들이 굉장히 뜨겁게 달아오르자 박칼린을 섭외한 김태원의 능력에 박수를 보내는 분들도 많았을 정도였고 현재 '위대한 탄생'에서 나오는 어느 멘토들 보다 더 폭발적인 관심을 끄는 데 성공을 했습니다. 그런데도 때아닌 박칼린 재탕 논란을 부추긴 언론의 반응을 이해할 수가 없는데 어떻게 '남자의 자격'과 '위대한 탄생'을 동일 선상에 놓고 비슷하다고 비교를 하고 그걸 또 우려먹기라고 생각하는지 전 기자들의 발상이 더 놀랍더군요.

박칼린이 그동안 '남자의 자격'에서 카리스마를 폭발시키며 그 능력은 물론 인간미까지 보여주며 남격 합창단에 놀라운 생명력을 불어 넣으며 기적을 일군 것은 사실이지만, 남격 합창단의 멘토를 할 때와 '위대한 탄생'에서 김태원이 제자로 둔 4명의 멤버를 멘토를 하며 도움을 주는 방식은 전혀 다른 차원의 접근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건 어디까지 김태원을 향한 박칼린의 지원사격이고 그래도 가장 능력이 있는 그녀가 나섰다는 것은 오히려 프로그램을 더 업그레이드 시키는 방향으로 나서게 만드는 효과를 가져왔다고 생각하는데요. 여기에 남격 합창단의 접근 방식과 지도 방식과는 전혀 다르게 들어가기 때문에 이걸 가지고 ‘식상하다’, ‘비슷하다’ 우기는 것은 말이 돼질 않는다는 것이죠. 오히려 박칼린의 또 다른 면모를 볼 수 있게 만드는 기회라고 전 생각합니다.

또한 4명의 멘티들에게는 너무 인간미가 넘치는 김태원의 모습보다는 많이 힘들지 모르지만 박칼린이 멘토로서 한 자라리를 차지하며 자신들에게 도움을 주는 것이 어쩌면 가장 큰 행운을 안겨다 주는 기회일지도 모른다고 보는데요. 김태원이 아니었다면 그토록 훌륭한 멘토를 그들이 만날 기회는 없었다는 점에서 전 이번에 박칼린이 또 한 번의 놀라운 기적을 만들어내지 않을까 기대가 됩니다. 그리고 김태원이 선택한 4명의 멘티는 정말 기적을 일군만 한 실력과 사연들이 많다는 점에서 가장 주목받는 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물론 박칼린이 김태원의 자리를 너무 넘어설까 걱정이 되지 않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이미 다른 멘토들도 국내에서 실력이 쟁쟁한 가요 분야 관계자들의 도움을 이끌어 내려는 모습이 이미 예고편에서 다 보였기 때문에 이러한 전문가들의 도움이 도전하는 멘티들에게 가장 큰 시너지효과를 낼 수 있고 변화를 줄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번 논란의 진실은 괜히 딴죽 한번 걸어 보고 배 아파서 박칼린을 비방해 보고자 하는 의도가 아니었나 싶은데요. 그렇게 정 트집을 잡고 싶다면 다음 주 방송을 보고 나서나 판단을 내렸으면 좋겠습니다.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추천은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
손가락 View On 한 번 눌러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