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 캣맘 사건 사람 죽여도 무죄! 용의자 자백 믿기 어려운 이유 본문

푸른창공의리뷰

용인 캣맘 사건 사람 죽여도 무죄! 용의자 자백 믿기 어려운 이유

구름위 란다해피 2015.10.16 19:24

용인 캣맘 사건 용의자가 초등학생으로 밝혀지면서 모두를 허탈하게 만들었습니다. 다행히 길고양이를 혐오해 저지른 범죄는 아니었지만, 용인 캣맘 용의자가 초등학생이어서 그 죗값을 물을 수 없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

 

특히 용인 캣맘 용의자 A군은 2005년생으로 만 9세로 알려졌으며 이에 따라 만 10세 이상 만 14세 미만의 범법 청소년을 의미하는 촉법소년에도 속하지 않아 소년원 송치나 보호처분 대상에도 들지 않은 것으로 밝혀져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용인 캣맘 사건 동물 혐오 범죄 아닌 초등생 호기심 사건 수사 발표>

 

결국 사람은 죽여도 무죄가 돼버린 이번 용인 캣맘 사건은 죽은 사람만 억울하게 돼버렸고 사람을 죽인 인간은 나이 어린 초등학생이라는 이유로 모든 법적 처벌을 면하게 되었습니다.

 

이로써 용인 캣맘 용의자인 초등학생 세 명은 나이에 따라 최대 가정보호 처분 정도만 받게 되었는데, 정말 이 나라 법을 바꿔서라도 앞으로는 8살 미만의 청소년 범죄는 모두 형사 처벌 대상으로 했으면 좋겠습니다.

 

특히 성인 범죄 못지않게 더 악랄해 지고 있는 청소년 범죄의 경우 이런 법적인 특혜를 악용해 아무렇지 않게 사람을 죽이고 시체를 유기까지 하는 일이 빈번하게 벌어지고 있는 만큼 사람을 악랄하게 죽인 인간들은 나이를 떠나 싹부터 잘라서 이 사회에 뿌리 자체를 못 내리게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용인 캣맘 사건 용의자 자백했지만 의심스런 부분 많아>

 

그런데 이번 용인 캣맘 사건을 지켜보면 아직도 풀리지 않은 의문이 많습니다. 먼저 용인 캣맘 용의자인 초등학생이 벽돌을 던진 것은 맞지만, 자신이 던진 벽돌이 아니라고 주장하는 등 반성의 기미가 전혀 없고 며칠째 대대적인 수사에도 자수를 하지 않았던 이유가 행여 부모가 미리 알고 있었기 때문이 아닐까 하는 의구심이 들기 때문입니다.

 

특히 거짓말 탐지기 조사가 시행되면서 용인 캣맘 용의자인 초등학생이 자백한 만큼 부모들이 처음부터 알면서도 죄를 은폐하려고 했는지도 조사를 해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또한 용인 캣맘 사건이 초등학생 범죄로 마무리 지어진다고 해도 사람이 죽은 만큼 부모들에게 책임을 묻는 민사소송을 진행해 억울한 죽음에 대한 응당한 피해 보상을 받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사람 죽였지만 초등학생이라서 무죄 정말 이런 억울한 일이 어디있을까>

 

그리고 앞으로 용인 캣맘 용의자인 A군과 나머지 2명의 나이 어린 초등학생들이 이런 끔찍한 범죄를 저질렀을 때는 가정교육을 제대로 못 한 죄로 부모에게 보상은 물론 형사적 연대 책임을 묻게 해야 하는 게 맞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래야 사회에 이런 끔찍한 사건들이 조금이나 줄어들 테니까요. 

.


끝으로 용인 캣맘 사건의 용의자인 초등학생들이 과학 시간에 중력 실험을 했고, 돌을 낙하시켰을 때 몇 초 만에 떨어지는지 연습 삼아 했다고 말한 답변도 의심해야 봐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답변은 미리 누군가가 만들어 주지 않고는 초등학생 입에서 나올 수 없으니까요. 

 

<용인 캣맘 사건 용의자 초등학생들의 이동 경로 낙하실험의 의문점>

 

또한 이들이 사건 당일 3~4호 라인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가 이동하기 조차 힘든 5~6 호라인 옥상으로 건너가 벽돌을 던진 이유도 석연치 않다는 것입니다. 낙하 실험을 하려면 자신의 아파트 라인에서 충분히 할 수 있었는데 말입니다.

 

그래서 말이지만 용인 캣맘 사건의 진실을 풀기 위해서라도 꼭 거짓말 탐지기를 동원해서라도 꼭 다시한번 철저한 조사를 펼쳐 일부로 캣맘을 노리고 던진 것은 아닌지 끝까지 추궁해 보았으면 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이번 범죄는 길고양이를 혐오에 저지른 범죄가 아닌 만큼 용인 캣맘 사건이 아닌 용인 벽돌 살인 사건으로 바꿔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무튼 피해자 가족들이 민사소송에서 꼭 이겨서 억울하게 죽은 엄마이자 아내인 그분의 목숨에 대가를 모조리 받아 냈으면 좋겠습니다.

 

살인 사건은 초등학생도 형사 처벌을 희망 합니다

공감시 아래 하트를 꾹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