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덕사장 박명수, 김경진 위해 당당히 욕먹는 대인배 본문

비가내리던그때

악덕사장 박명수, 김경진 위해 당당히 욕먹는 대인배

구름위 란다해피 2011.02.05 09:13

설날 특집으로 3일 날 방송 되었던 MBC '2011 스타댄스 대격돌'에서 개그맨 김경진이 나와 티아라의 '야야야'를 개사해 불러 화제가 되었습니다. 본래 노래와 춤은 패러디라 그저 웃긴 퍼포먼스였지만 개사한 가사가 바로 김경진의 사장인 박명수를 향하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더군다나 아주 노골적으로 박명수를 욕하고 있어 정말 저렇게 해도 될까라는 생각이 들 정도였습니다. 하지만 이렇게까지 김경진이 수위가 높은 개사를 할 수 있는 것은 다 박명수의 배려가 아니면 안 되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아마도 사전에 박명수가 김경진을 위해 기꺼이 욕먹을 각오하고 그를 이슈화시키기 위해 사전에 개사를 마음껏 하라고 승낙을 한 것 같습니다.

그런데 이러한 박명수의 뜻을 아는지 모르는지 김경진은 정말 수위 높은 패러디를 해버렸는데요. 티아라의 '야야야' 노래가 완전히 박명수를 매장시켜버리는 가사로 다 채워지고 말았습니다. 특히 김경진이 박명수를 향해 '악덕사장, 내 등골 다 빼먹네'를 계속 반복해서 부를 때는 정말 심하다는 생각이 들 정도였는데요. 모르는 사람들은 정말 박명수가 나쁜 사람이라고 오해할 소지가 다분히 있어 보였습니다.

더욱이 김경진이 박명수를 악덕 사장으로 내세우는 이유가 바로 계약금 30만 원에 계약기간 3년이라는 것을 예시로 들었는데요. 그러면서 자신이 오라는데 많다며 박명수와의 계약서를 과감히 찢는 퍼포먼스를 보여주었습니다. 물론 이러한 행동이 개그맨이기에 다 웃자고 벌이는 쇼라는 것을 알지만, 혹시나 이 내용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면 상당히 곤란하다는 것이지요. 만약 정말로 김경진이 오라는 데가 많다면 계약금 3배가 아닌 10배라도 위약금으로 물리고도 얼마든지 떠날 수 있는 조건이기 때문입니다.
결국 박명수와 김경진의 계약서와 계약기간은 표면적이 관계일 뿐 누구를 구속하거나 등골을 빼먹는 위해 만들어진 그러한 것이 아니라는 것이지요. 그리고 김경진이 박명수에게 악덕사장이라고 말하며 '내 등골을 다 빼먹네' 라고 말하고 있지만, 사실 빼먹을 등골도 없지요. 그리고 김경진의 경우 오히려 박명수와 계약을 맺고 난 후에 방송출현 횟수가 몇 배는 늘어나고 예전보다 훨씬 인지도가 상승하는 등 굉장한 이익을 보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번에 수익이 거의 없던 김경진이 박명수와 계약 후에 수익이 늘어 차를 살 정도로 많은 도움을 받았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대형 스타도 아닌데 매니저와 코디를 붙여 달라고 하는 것은 김경진의 다소 무리한 요구이지요. 다른 개그맨들도 다 대형스타로 우뚝 서기 이전에는 코디나 매니저를 따로 둔 역사가 없기 때문입니다. 물론 소속사 차원에서 얼마든지 지원을 해줄 수는 있지만, 김경진의 스케줄을 관리해주는 것은 실질적으로 박명수가 아닐까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또한 박명수가 김경진과 계약을 한 이유는 그러한 대접을 해주는 것이 아니라 최대한 빨리 그가 클 수 있도록 도와주기 위한 개념이 더 크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장기간의 계약기간도 아닌 단기간 3년을 한 것이죠. 김경진이 정말 대형스타가 되면 3년 후에는 미련없이 박명수와 관계를 끊고 떠날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정말 이러한 조건은 김경진에게 매우 파격적이고 더군다나 무명시절을 굉장히 오랫동안 겪어야 하는 개그맨들의 여건상 박명수의 대대적인 지원을 받으며 가파르게 인지도가 상승하고 있는 김경진이 경우 정말 운이 좋은 케이스라고 할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어떻든 이번 김경진의 무대로 기꺼이 욕 한 번 제대로 먹으며 그를 키워주기 위해 고육지책의 방법을 내놓은 박명수가 대단하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저런 식으로 노골적으로 소속사 사정을 비난할 수 있는 연예인들은 없다는 점에서 이번 패러디는 다분히 김경진을 부각시키기 위한 쇼가 아니었나 싶습니다. 아니면 요즘 카라 사태도 그렇고 연예인들의 부조리한 계약에 대한 우회적으로 강력히 비난을 한 것일 수도 있고요. 아무튼 조금은 김경진의 쇼가 엽기적이기는 했지만 개그맨으로서는 재미있는 코너였다고 생각합니다.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추천은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
손가락 View On 한 번 눌러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