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서유기 중국 나영석 PD 신의 묘수 강호동 은지원 이수근 이승기 기대 되는 이유 본문

푸른창공의리뷰

신서유기 중국 나영석 PD 신의 묘수 강호동 은지원 이수근 이승기 기대 되는 이유

구름위 란다해피 2015.08.06 18:54

나영석 신서유기 중국 촬영은 어떻게 만들어질지 너무나도 궁금합니다. 특히 왕년에 '1박2일' 전성기를 이끌었던 멤버들인 이승기, 강호동, 은지원, 이수근이 함께한다는 그 사실만으로 그 기대감이 밀려오니까요. 하지만 나영석 신서유기 촬영을 놓고 시작 전부터 정말 비난이 많았습니다.

.

 

 

문제는 나영석 신서유기 방송 멤버로 도박문제를 일으켰던 이수근이 참가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이미 이수근이 방송복귀에 성공한 마당에 나영석 PD를 비난할 필요가 뭐가 있을까 싶습니다. 나영석 PD가 이수근을 복귀시킨 것도 아닌데 말입니다. 그리고 강호동 세금 문제는 이미 오래전에 해결된 일이라 새삼 문제 삼을 필요조차도 없고 은지원, 이수근은 말할 것도 없다고 생각합니다.

 

<신서유기 중국 촬영을 떠나는 은지원, 이수근, 이승기, 강호동>

 

그런데 사실 나영석 PD가 신서유기를 만든 이유는 바로 시청자들의 이런 불만을 잘 알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왜 나영석 PD가 제목을 신서유기로 지었는지 이해하지 못했지만, 그가 전한 신서유기 뜻을 알고 무릎을 탁 칠 정도로 놀랐습니다. 정말 나영석 PD의 기획력에서 아이디어까지 최고라는 생각이 들 정도였으니까요.

 

나영석 신서유기 뜻은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손오공의 이야기 그 '서유기'에서 메타포를 그대로 가져왔기 때문입니다. 즉 천계에서 죄를 짓고 쫓겨난 저팔계와 사오정, 그리고 능력이 너무 뛰어나 옥황상제를 농락할 정도의 실력을 갖췄던 손오공과 당 태종 시절 승상 은개산의 외손자였던 삼장법사가 관음보살의 배려로 불경을 찾아가는 얘기와 딱 맞아떨어진다는 것이다.

 

<나영석 신서유기 중국 촬영은 실제 서유기 메타포를 그대로 따른다고 한다>

 

쉽게 말하면 천계에서 천봉대장이었던 저팔계는 죄를 짓고 인간계로 쫓겨난 그는 삼장법사를 만나 그 죄를 뉘우치고자 손오공 일행과 불경을 찾아 여행을 떠나는데 바로 세금 문제로 예능 최고의 자리에서 쫓겨난 강호동의 캐릭터와 딱 맞다는 것입니다.

 

또한 사오정도 본래는 천계의 장군이었지만 죄를 짓고 인간계로 쫓겨나 삼정법사를 만나 불경을 찾아 고행의 기를 떠나는 스토리인데 이게 바로 도박 문제로 역시 예능 최고의 2인자 자리에서 쫓겨난 이수근과 같다는 것입니다.

 

<나영석 신서유기 이승기 은지원 강호동 이수근은 예능 1인자가 될 경전을 찾을 수 있을까>

 

그렇다면 손오공은 누구일까? 바로 이승기입니다. 신서유기 이승기는 다재다능한 능력으로 예능계를 휘어잡고 드라마까지 모두 섭렵한 최고의 1인자이지만, 최근 내리막길을 가고 있는 스타라는 점입니다. 이는 마치 옥황상제를 농락할 정도의 실력자인 손오공이 500년간 산 밑에 갇혀 아무것도 알 수 없다가 삼장법사에게 구해지면서 최고의 자리에 다시 오르는 그런 상황과 똑같다는 점입니다.

 

<최고의 자리에서 내리막길을 달려온 그들 이제는 나영석 신서유기로 환생한다>

 

그리고 삼장법사는 은지원으로 서유기 책 속에서는 승상의 외손자로 현재는 박대통령의 외조카라는 현 상황과 너무나 일치한다는 것이지요. 특히 삼장법사 미륵보살을 만나 경전을 찾아 떠나며 이 무리를 이끄는데 사실 삼장법사가 서유기에서도 허당에 능력이 가장 떨어진다는 점에서 딱 은지원 캐릭터와 일치한다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미륵보살은 이들을 모두 구해 준 나영석 PD라는 점입니다. 특히 죄를 짓고 쫓겨난 저팔계, 사오정 그리고 자신의 특출한 능력을 엉뚱한 곳에 쓰고 있는 손오공과 삼장법사를 인도하는 그의 가르침은 앞으로 예능 경전을 찾고 신서유기에서 그 빛을 바라며 다시 한번 이들의 이름을 만천하에 떨치게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미륵보살 나영석 PD를 만난 손오공 이승기 다시 구름을 타고 날아오를 수 있을까>

 

그래서일까요. 나영석 PD는 신서유기 중국 촬영에 앞서 천상에 있던 존재들이 죄를 짓고 지상으로 떨어져 고행을 하면서 구원의 길을 걷는 것처럼 축생으로서 인간이 되려는 몸부림을 그들을 통해 보여주겠다는 다짐을 했습니다. 

.


즉 나영석 신서유기는 1박2일보다 힘든 예능이 될 것임을 예고했다는 점에서 또다시 리얼 예능의 패러다임을 바꾸는 최고의 예능이 탄생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끝으로 나영석 PD는 신서유기를 통해 강호동, 이수근, 이승기, 은지원이 잘되는 모습을 보여주려는 것이 아닌 오히려 잘 안 되고 있는 그 자체를 보여주겠다 했습니다. 또한 이들을 단순히 의리 차원에서 구원한 것이 아니라 신서유기라는 기획가 너무나도 최적화된 인물들이었기 때문에 캐스팅했다고 밝혔습니다.

 

그래서 말이지만 무조건 비난할 것이 아니라 전 나영석 PD를 일단 믿어 보는 것이 최상의 선택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리고 신서유기 중국 촬영이 끝나면 나영석 신서유기 편은 인터넷 방송이 아닌 TV 편성을 통해 꼭 방송을 했으면 합니다. 그래야 제대로 된 리얼 예능을 더욱더 많은 시청자가 맛볼 수 있을 테니깐 말입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하트를 눌러주세요^^

공감은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