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승장구, 이수근 개그 비난은 잔인한 억지 주장 본문

비가내리던그때

승승장구, 이수근 개그 비난은 잔인한 억지 주장

구름위 란다해피 2011.03.05 06:31

예능에서 강호동과 유재석만이 절대 강자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언젠가는 이들도 저무는 날이 있을 것이고 다른 누군가가 그 자리를 또 채우며 예능 대세로 떠오르겠죠. 하지만 현재까지 유재석과 강호동을 넘어서는 사람이 없기에 그들에게 도전한다는 것은 정말 무모한 짓인 줄도 모릅니다. 그런데 이러한 양강 구도에 과감하게 도전장을 내민 사람이 있죠. 바로 이수근인데요. 아직은 예능 MC로서 많이 배우며 그 실력을 끌어올려야 하는 단계이지만 조만간 예능계의 대세가 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이런 이수근이 최근에 '승승장구' MC로 발탁되면서 서서히 두각을 나타내기 시작했는데요. 지난 1일 첫 방송을 무사히 마치며 자신만의 개그 코드를 제대로 보여주는 등 무난한 데뷔 신고식을 치렀습니다. 하지만 이런 이수근을 못마땅하게 생각하는 팬들이 다수 많은 듯 합니다.

그 이유는 이수근이 '승승장구'에서 각오를 밝히는 과정에서 강호동을 언급하며 깎아 내렸다는 의견들이 쏟아졌기 때문인데요. 지난번에도 유재석을 디스했다며 이수근을 몰아세우더니 이제는 강호동을 디스했다며 아예 매장시킬 듯한 분위기입니다.

그런데 과연 이수근을 무조건 비난하시는 분들은 정작 방송을 보기나 하고 비난을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단지 1인자 유재석이고 강호동이니까 이수근은 그들을 언급조차 하면 안 된다는 식으로 말을 한다는 것은 참 바보 같은 짓이 따로 없으니까요.
특히 언론들이 '승승장구' 방송 이후에 '타 방송사의 강호동은 끝났다.'라는 말만 부각시켜 마치 이수근이 강호동을 계획적으로 깎아내리기라도 한 것처럼 몰아붙이고 있는데요. 어떻게 개그를 개그로 받아들이지 못하고 다 진심으로 받아들이지는 지 정말 어이가 없습니다. 과연 이수근이 강호동이 우습게 보여서 그런 말을 했을까요.

제가 당시의 상황을 자세히 적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논란이 된 부분은 김승우가 이수근에게 새 MC의 각오를 물어보면서부터 입니다. 여기서 이수근이 강호동을 언급한 부분은 있었지만, 언론에 공개된 기사내용과는 전혀 다른 내용이었죠.

이수근은 각오를 말하면서 '승승장구 하면은 인간냄새 나는 프로그램 아닙니까? 개그맨이 전격 투입되었다는 것은 웃음의 강도가 필요하다는 것이지요. 끝났습니다 이제 뭐. 타 방송 강호동 씨...긴장을 해줄 필요가 있거든요. 고거를 책임지기 위해 왔는데 괜찮을지 모르겠네요'라고 말을 한 것뿐입니다. 그런데 이게 어떻게 '타 방송사의 강호동은 끝났다.'라는 말로 바뀌는지 이수근 안티가 아니고서야 이렇게 매장시킬 수 있는지 정말 놀라울 따름입니다.

결국 이수근은 각오는 강호동을 깎아내린 것이 아니라 '승승장구'에 웃음이 필요해 자신이 투입된 만큼 이제는 그런 걱정 따윈 끝났다는 부분을 말을 한 것입니다. 타 방송사의 강호동 씨는 긴장을 해줄 필요가 있다고 밝힌 것도 잘해 보겠다는 의지가 넘쳐 흐르는 부분이지요. 그런데 이게 어딜 보아서 강호동을 깎아내리고 디스를 한 것이 되는지 참 코미디가 따로 없습니다.하지만 진실도 모른 체 네티즌들은 이수근의 발언을 더 왜곡하고 확대 생산해 내며 계속해서 비난 여론으로 몰고 가고 있는데요. 이수근의 개그를 제대로 이해하지도 못하고 무작정 밉다는 심정으로 바라만 보니 진실을 바라보지 못했던 것이 아닐까 합니다. 그리고 이수근이 아무 이유없이 유재석과 강호동을 깎아내릴 인물은 아니지요. 오히려 깎아내린다면 자신에게 닥쳐올 비난을 그 누구보다도 잘 아는 만큼 이수근이 대놓고 할 수는 없다는 것입니다.

그냥 단지 개그를 하면서 웃자고 강호동과 유재석을 이용해 상황을 펼친 것뿐이지요. 그리고 그건 어디까지나 개그일 뿐입니다. 그런데 그런 개그를 왜 유독 이수근에게만 잔인하게 몰아붙혀 진실처럼 벼랑 끝으로 몰고 가려는지 모르겠습니다. 아무리 이수근이 강호동과 유재석을 언급하는 자체가 싫다고 하여도 사실을 왜곡해 비난을 퍼붓는 일은 더는 없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추천은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
손가락 View On 한 번 눌러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