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음악중심 현아의 유혹, 평범한 옷차림도 감당 안돼 본문

비가내리던그때

쇼!음악중심 현아의 유혹, 평범한 옷차림도 감당 안돼

구름위 란다해피 2011.12.11 12:33

여자가 바라보는 현아의 모습은 어떨까요? 사실 개인적인 생각에는 여자가 바라봐도 유혹적이라는 것은 맞는 듯합니다. 물론 개인적인 차가 있겠지만 현아는 타고는 끼가 넘쳐 흘려서 확 반응이 올 정도로 예쁜 얼굴은 아니지만, 남자를 유혹하는 치명적인 매력을 가지고 태어난 스타라고는 말할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만약에 옛날에 태어났다면 현아도 양귀비 저리 가라 할 정도가 아니었을까 한데요. 그만큼 현아는 자신의 장점을 잘 알고 그걸 현재 잘 활용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현아는 데뷔 적부터 이런 모습을 자주 선보였는데 그래서 구설수가 많이 따르기도 했었죠. 하지만 이제는 비난도 비난이지만 현아를 바라보는 시선이 서서히 바뀌고 있다는 것이 또 다른 변화가 아닐까 합니다. 한마디로 대중이 이젠 지쳐간다고 할 수 있는데요. 워낙 현아가 강하게 밀고 나오다 보니 이제는 그러려니 한다는 것이지요.

최근에 비스트의 멤버인 장현승과 함께 프로젝트 유닛으로 활동 중인 '트러블메이커'의 경우 연일 화제를 나으면 강도 높은 비난이 쏟아짐에도 불구하고 현아는 전혀 안무를 수정하지 않고 그대로 활동하고 있다는 점은 참 대단하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방송에 따라 제안은 두고는 있습니다. 그리고 일부에서 안무를 수정했다고 하지만 실제로는 장현승이 현아의 다리를 쓸어내리는 동작만 골반에서 멈추는 안무로 바뀌었을 뿐 포인트가 바뀌는 수정은 하지 않았습니다. 다만 각 방송국의 카메라들이 알아서 해당 논란의 장면을 피해간다고 할 수 있는데요. 이 기준은 뮤직뱅크, 쇼! 음악중심, 인기가요에 따라서 다 다르더군요.


현재 앞에서 말했던 논란이 된 장면 외에 가장 따가운 시선을 받고 있는 퍼포먼스가 장현승이 현아의 힙을 만지는 장면이라 할 수 있는데 이 장면에서 뮤직뱅크는 아예 해당 장면을 포커스로 잡지 않았고 어제 방송된 ‘쇼! 음악중심’에서는 화면을 각도 있게 잡아 시선이 그곳으로 쏠리는 것을 방지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문제는 인기가요인데 지난주 컴백 첫 무대에서 강도 높은 무대를 선보여 논란이 되었기 때문에 이번 주는 어떠한 모습으로 선보일지가 궁금합니다.


이런 와중에 그나마 현아의 의상에는 변화가 있었습니다. 인기가요에서 짧은 미니 원피스를 입고 나와 지나칠 정도로 노출했던 탓인지 뮤직뱅크에서는 아예 바지를 입고 나왔으며 ‘쇼! 음악중심’에서는 반바지를 입고 나와 논란에 대한 비난을 미리 차단 시켰죠. 그러나 현아의 옷차림에 따라 그 강도가 다를 수도 있다고 하지만, 평범한 옷차림도 느껴지는 바가 다르다는 것이 놀랍더군요. 그저 반바지에 시스루룩 천으로 이루어진 의상을 하나 걸쳤을 뿐인데 분위기가 사뭇 달랐기 때문입니다.


이는 현아의 노출 의상이나 춤에 대해서 만 민망하다고 생각이 들었던 건 사실이지만 그저 현아가 평범한 의상을 입었을 때도 이러한 분위기가 자연스럽게 흘러나왔다는 것은 상당히 다른 결론을 가져오게 한다는 것이지요. 어쩌면 현아는 정말 타고난 섹시 가수의 표본인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여기에 춤과 의상이 뒷받침되면 현아는 욕을 먹더라도 더욱더 빛을 바라는 그런 가수가 되는 현실이니까요.


그래서 이런 현아의 모습을 보면서 때에 따라서 민망하다 비난을 할 수 있어도 타고난 사람의 끼에 대해서 비난을 할 필요까지는 없지 않을까 생각이 들었는데요. 타고난 본성을 욕하는 것도 웃기고 그러한 무대를 즐기는 현아를 무조건 비방하며 지적하는 것도 좀 지나친 간섭에 속하지는 않을까 생각도 듭니다.

하지만 이런저런 현아의 타고난 스타성을 인정해준다고 하여도 청소년들이 자주 보는 음악 무대의 공공성을 생각하면 또 다른 관점이 생기기 마련이지요. 더욱이 남자 아이돌 스타인 장현승과의 파격적인 퍼포먼스는 분명히 문제의 소지가 있는 장면들이니까요.

그래서 말이지만 현아가 이러한 자신의 끼를 방출하고 표출하는 것은 말리진 않겠지만 적어도 어느 정도 선을 넘지 말았으면 한다는 것이지요. 예를 들어 지난주 '인기가요' 무대는 너무 지나칠 정도로 자신의 끼를 100% 방출시켜버렸다는 점에서 적정한 선이 지켜지지 않은 가수의 퍼포먼스는 결국 가수의 모습이 아닌 쇼걸에 지나지 않는 모습일 테니까 말입니다.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추천은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
손가락 View On 한 번 눌러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