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골 토트넘 현지반응 대박! 이청룡 토트넘감독 특급칭찬 본문

푸른창공의리뷰

손흥민 골 토트넘 현지반응 대박! 이청룡 토트넘감독 특급칭찬

구름위 란다해피 2015.09.21 22:38

1. 손흥민 골 시청률 급등! 손흥민 EPL 데뷔골 터졌다

 

이번 또 터진 손흥민 골 때문에 독일 분데스리가 중계권을 따냈던 JTBC는 두 번 울어야 했습니다. 손흥민 떠난 것도 아쉬운데 영국에서 너무 잘해주니 멘붕 그 자체였으니까요. 하지만 그래도 손흥민 골 강타에 기분은 좋았다고 하니 다행입니다. 

.

 

반면 SBS 스포츠 채널은 완전 로또를 맞은 기분입니다. 갑작스러운 손흥민 토트넘 이적도 대박인데 손흥민 골이 매주 터지다 보니 EPL 시청률이 폭발하고 말았기 때문입니다. 특이 이번 토트넘 팰리스와의 경기 시청률은 케이블 티비임에도 불구하고 2.318%가 나왔다고 하니 정말 함박웃음이 안 터질 수 없을 것 같습니다.

 

<손흥민 골 넣고 날아 오르는 장면>

<손흥민 덕을 톡톡히 보고 있는 SBS 중계진>

 

한편 경기 후반에 터트린 손흥민 골은 팀의 결승골이 되며 토트넘에 귀중한 승점 3점을 안겨주었습니다. 또한 손흥민 합류 후 2연승을 달려 손흥민은 승리를 부르는 최고의 선수가 되었습니다. 특히 원정 데뷔전 때와는 확연히 다른 활약을 선보인 손흥민의 경기 모습은 흡사 호날두와 메시를 보는 듯한 착각에 빠질 정도로 대단했습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좋았던 것은 바로 손흥민을 도와주는 동료들이 생겼다는 점입니다. 특히 원정 경기에서 경계했던 팀원들과 달리 이번 홈 경기에서는 손흥민 골 이후 모두 달려와 축하해주는 동료들의 모습을 보면서 이제 걱정 안 해도 되겠구나 싶은 생각이 들어 무척 기뻤던 것 같습니다.

 

<손샤인으로 불리는 손흥민>

 

2. 손흥민 현지반응 언론들 특급 찬사, 손흥민 영국반응 모아 보니

 

먼저 현지 언론들의 손흥민 영국반응을 살펴보겠습니다. 이날 EPL 데뷔골을 터트린 손흥민에 대해 영국 스카이 스포츠는 맨오브더매치 최우수선수 선정했습니다. 또한 축구 통계 전문사이트인 후스코어드닷컴은 손흥민의 활약상을 집중 조명하며 양팀 선수 중에서 최고 평점인 8.28를 부여했습니다. UEFA는 손흥민의 이번 활약에 유로파리그 1라운드 베스트 11로 선정했습니다.

 

<토느넘 손흥민 현지반응 평점 역시 최고다>

 

영국 일간지 가디언은 더욱더 격한 표현을 써가며 손흥민 현지반응을 쏟아냈습니다. 특히 가디언은 토트넘 포체티노 감동이 새로운 영웅을 찾아냈다는 표현까지 써가며 손흥민 골에 대한 찬사를 아끼지 않았습니다. 또한 영국 매체들은 모두 공통적으로 손흥민 골에 대해 '손샤인'이라는 표현까지 써가며 손이 빛났다며 찬사를 아끼지 않았습니다.

 


토트넘 팬들의 손흥민 현지반응도 만만치 않습니다. 특히 토트넘 팬들은 손흥민에 대해 공식적으로 역사상 최고의 이적선수라는 칭호까지 붙여주었을 정도입니다. 또한 영국 언론들이 붙여준 별명인 손샤이즈를 비롯해 한국에서 불리는 손날두, 손흥민 멋지다는 표현의 손더풀, 센세이션을 일으켰다는 의미의 손세이션까지 불러줄 정도라고 하니 정말 대단합니다.

 

<손 썬데이 ㅋㅋㅋ 토트넘 손흥민 토트넘 반응 대박! >

 

심지어 토트넘 팬들은 손흥민과 해피선데이를 합성시킨 '해피 손데이'라고 까지 부르며 손흥민을 완전히 토트넘 가족처럼 생각하고 있다고 하니 정말 이대로 쭉 손흥민이 골감각을 유지해만 준다면 손흥민의 전성시대는 영국에서 꽃피지 않을까 싶습니다.

 

3. 토트넘감독 손흥민 특급칭찬 이유

 

포체티노 토트넘 감독 손흥민 찬사도 이어졌습니다. 그는 경기 뒤 가진 기자회견에서 손흥민에 대해 다음과 같은 찬사를 쏟아냈는데, 정말 이런 선수가 우리나라에서는 벤치 신세였다는 게 믿기지 않습니다.

 

<토트넘 감독 손흥민 특급칭찬>

 

"손흥민이 토트넘의 또 다른 영웅이 될 수 있을지 묻는다면 당연히 된다. 안 될 이유가 없다. 손흥민이 보여준 에너지는 놀라웠다. 팬들도 손흥민의 활약을 보며 행복할 것이다. 다양한 공격 포지션을 소화할 수 있는 손흥민과 계약한 것은 대단한 일이라고 생각한다. 손흥민은 항상 친근하고 겸손하다. 이적 일주일 후 훈련장에 매우 맛있는 한국 음식을 가져와 동료들에게 대접도 했다."

.

 

4. 손흥민 골 인터뷰 그리고 이청룡 손흥민 포옹 감동장면

 

이날 이청룡이 출전하지 못해 코리안 더미는 성사되지 못했지만, 경기 마지막 장면에서 보여준 이청룡 손흥민 포옹 장면은 정말 감동적이었습니다. 또한 손흥민 골을 비롯해 활약상을 편집한 하이라이트 장면에서 손흥민을 뜻하는 '손에 손잡고' 배경음악은 정말 전율이 흐를 정도였습니다.

 

<이청룡 손흥민 포옹 감동적인 장면>

 

한편 손흥민 골로 토트넘이 승리를 거머쥔 뒤 가진 인터뷰에서 손흥민은 "동료들이 자기가 넣은 것처럼 축하해줬다. 힘든 경기였다. 그래도 데뷔 골을 넣어 매우 기분이 좋다. 매주 골을 넣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하며 기쁨을 표했습니다.

 

<손흥민 골을 모두 축하 해주는 동료들>

 

이청룡 역시 인터뷰에서 "손흥민이 자신감에 차 있는 것 같고 빠른 시간에 적응해나가는 모습을 보니까 자랑스럽다. 팀 동료들한테 빨리 신뢰를 얻는 게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다행히 공도 많이 가고 팀 스타일도 잘 맞는 것 같아 앞으로 적응하는데 문제없을 것 같다"고 말하며 손흥민에 대한 칭찬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손흥민 골 장면과 손에 손잡고 하이라이트 영상>


끝으로 다음 주도 손흥민 골이 터져주길 바라며 요즘같이 살기 힘든 세상 손흥민이 국민들의 마음과 답답한 갈증을 해소 시켜주는 단비 같은 존재가 되어주었으면 좋겠습니다.

 

손흥민을 응원합니다!

공감하시면 아래 하트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