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녀시대 폄하, 일본보다 한국이 더 부끄러운 이유 본문

비가내리던그때

소녀시대 폄하, 일본보다 한국이 더 부끄러운 이유

구름위 란다해피 2011.01.14 07:10

어제 하루종일 소녀시대를 비롯해 카라까지 심각하게 폄하를 한 일본의 만화를 두고 뜨겁게 논란이 일어었죠. 그동안 혐한류에 대한 반응이 없었던 것이 아니었기 때문에 이번에도 그 수준에 미칠 거라고 생각했지만 상상이상으로 왜곡되고 심각한 내용을 담아 소녀시대뿐만 아니라 카라와 한국 연예계 전반에 걸쳐 모두를 비하하는데, 그 내용이 상당히 충격적이었습니다.
그것도 만화 속 주인공이 한국인으로 설정되어 마치 일본인 자신들이 한국을 비하하는 것이 아니라 한국인이 소녀시대를 비하하는 것처럼 만들어 놓은 것은 정말 치가 떨릴 정도인데요. 이런 것을 작품이라 내놓은 일본 스스로가 최악의 굴욕적인 작태가 아닌가 싶습니다. 결국 자신있게 따지지도 못하고 스스로 창피한 것을 알고 있으니 뒤에 숨어서 만화 속의 주인공마저 일본이라고 내세우지 못하고 이런 어이없는 설정을 집어넣었으니 말입니다.

일단 소녀시대, 카라의 문제가 된 ‘케이팝 붐 날조설 추적’이란 폄하만화의 내용과 그림을 살펴보면 정말 십대들이 볼까 봐 창피할 수준인데요. 소녀시대와 카라에게 대놓고 수치심을 안겨주려고 작정하고 질 떨어진 만화를 만든 작가의 얼굴이나 한번 보고 싶더군요. 한대 때려주게 말입니다. 어떻게 이런 질 낮은 C급도 되지 않는 만화를 그려 놓고 뻔뻔하게 작품이라고 일본 시장 바닥에 내놓았는지 그 정신 수준이 정말 의심스럽습니다. 일본인들 스스로도 보아도 좀 창피한 만화가 아닐까 한데요. 딱 자신들의 국민 수준을 표현하는 대목이나 다름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이런 일본의 소녀시대 폄하 만화를 놓고 정작 일본을 강력히 비판해야 할 한국 네티즌들의 반응이 더 웃기다는 것입니다. 마치 소녀시대가 이러한 논란을 자초했고 인정을 할 것은 인정하라는 분위기입니다. 도대체 어이가 없어서 말이 안 나오는데요. 소녀시대를 그러면 지금까지 몸이나 바치는 3류보다 못한 가수로 보고 있었다는 것인데 너무나 화가 나더군요. 정말 한국인들이 맞는지 의심이 갈 정도였는데요. 그들의 머릿속에는 오로지 잘 나가는 소녀시대에 대한 질투심만 가득한지 아니면 정말 어려서 상황판단을 못 하는 것인지 무개념 비난에 대해서 정신 수준까지 의심이 갈 정도였습니다.
어도 자국의 문화가 한류라는 타이틀 달고 해외에서 인기를 얻고 수출을 하며 국내의 인기 아이돌 걸그룹들이 해외에서 최고의 인기를 얻으며 선전을 하고 있다면 박수를 쳐주지 못할망정 돌멩이는 던지지 말아야 할 것이 아닐까요. 그런데 오히려 소녀시대보고 논란을 자초했고 행실을 똑바로 하고 다니라는 비난을 퍼붓는다는 것은 정말 어이 상실이 따로 없습니다. 도대체 이런 분들 레이디 가가나 브리티니 스피어스, 크리스티나 아길레나 같은 세계적 팝 가수들이 공연하는 것을 본적이나 있는지 묻고 싶은데요. 아무리 문화적 차이라고 하지만 소녀시대의 패션이나 행실이 뭐가 비난받을 만한 것인지 도대체 알 수가 없습니다.

오히려 그러한 패션에 대해서는 이런 만화를 그린 일본이 더 문제가 아닐까 합니다. 일본 여자 아이돌 가수들이 활동하는 것 보신 분들 아시겠지만 한국 여자 아이돌 그룹들보다 더 심한 노출에 상품화되어 있습니다. 오타쿠들의 소비를 위해 철저히 기획된 것처럼 말입니다. 아직 어린 나이에 섹시 비키니 화보를 찍고 공중파 음악방송에 나와서도 굉장히 짧은 치마를 입고 춤을 추며 팬티를 노출시켜도 전혀 문제가 안 되는 그런 나라이지요. 그런 일본이 소녀시대를 비하한다는 것은 적반하장도 유분수가 따로 없다고 생각하는데요. 차라리 일본 여자 아이돌 그룹을 비하하는 것이 옳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한국의 소녀시대와 카라가 일본을 점령할 때까지 그들은 자신들의 시장에 안주하고 노력하지도 않고 오로지 귀여움 걸그룹만 공장에서 찍어 내듯이 만들어 내면 되는 줄 알았다는 것입니다. 남자들의 마음만 자극하면 뜬다는 생각만 가지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소녀시대를 비롯해 카라 등 한국의 걸그룹을 본 순간 자신들과는 경쟁 자체가 안된다는 것을 알게 된 것이지요. 결국 이길 수 없으니 폄하로 그 위상을 깎아내리는 방법을 치졸하게 선택한 것이고요.

하지만 한국의 네티즌들은 일본의 지적을 정확한 표현이라고 인식하고 소녀시대 죽이게 혈안을 올리고 있으니 정말 이렇게까지 부끄러운 일은 없다는 것입니다. 도대체 소녀시대가 무슨 잘 못을 했을까요. 똑같이 어이없는 폄하 만화에 같이 당했는데도 카라는 비호하고 소녀시대는 까는 걸까요?
 
소녀시대가 그렇게 한국 걸그룹중에서 악덕 그룹이고 팬들 위해 군림하고 사라져야 할 엉망진창인 그룹인지 비난을 가하는 사람들에게 정말 묻고 싶습니다. 어쩌면 이런 비난을 주동하시는 분들 한국 아이디만 가진 일본분이나 중국분들 아닌지 의심이 가기까지 할 정도이니까요.

어떻든 소녀시대와 카라 소속사 측에서 강력하게 법적으로 대응하겠다고 나선 만큼 이번에 본때를 보여주어야 한다고 생각하는데요. 흐지부지하게 용서하는 식으로 넘어 가버린다면 또다시 우습게 보고 계속해서 이런 일들이 발생하기 때문에 절대로 물러서는 일이 없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소송을 걸어서라도 일본에 다시는 소녀시대가 가지 않더라도 아닌 건 아니라는 것을 꼭 보여주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그래야 앞으로 일본에 진출하는 다른 아이돌 걸그룹들이 이번과 같은 어이없는 사태는 당하지 않을 테니까 말입니다. 정말 예전의 브아걸의 일본 프로 사건 이후에 최악의 비호감 논란이 아닌가 싶습니다.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추천은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
손가락 View On 한 번 눌러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