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녀시대 태연 열정 무시한 옹졸하고 치졸한 저질비난에 분통터져 본문

비가내리던그때

소녀시대 태연 열정 무시한 옹졸하고 치졸한 저질비난에 분통터져

구름위 란다해피 2011.07.26 06:33
소녀시대가 일본 공연에서 새로운 파격적인 모습을 보이고 난 후에 정말 국내에 많은 반응들이 쏟아졌지요. 일본 가더니 너무 야해진 것 아니냐는 비난부터 딱 일본 수준으로 변해버렸다는 악평까지 쏟아졌을 정도로 소녀시대의 변신은 그렇게 우호적이지 않았습니다. 그러면서 국내 콘서트에서는 저런 모습 보여주지도 못하면서 왜 일본 가서는 저렇게 변하느냐는 원망 석인 반응도 많았었죠.

 

그래서인지 모르겠지만 지난 24일 서울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펼쳐진 소녀시대의 공연은 일본에서처럼 굉장한 파격적인 모습을 선보이며 3시간 동안 최고의 공연을 선사했습니다. 특히 멤버들의 그룹 무대도 단연 좋았지만, 개별무대는 정말 시선을 압도할 정도로 단연 최고였죠.

효연은 '돈 스탑 더 뮤직'과 드레스를 입고 등장한 제시카의 피아노 연주 그리고 시스룩을 입고 브리트니 스피어스 못지않은 파격을 보여준 써니까지 모두가 입을 벌어지게 할 정도였죠. 여기에 유리는 절정 복근을 보여주며 섹시 춤을 선사했고 수영은 아찔한 다리라인을 드러내며 차차차를, 윤아는 예전에 볼 수 없었던 매력을 마음껏 폭발시키며 모두를 홀린 만한 관능미를 선보였습니다. 그리고 서현은 마치 오드리 햅번 처럼 변신해 탭댄스까지 춰가며 팬들을 열광시켰지요.

 

하지만 무엇보다 가장 화제가 된 개별공연은 일본에서 논란이 되었던 태연과 티파니의 영화 '물랑루즈' OST 퍼포먼스 공연이 아니었을까 합니다. 이 공연은 정말 파격 그 자체의 공연으로 멤버들 중 가장 화려하고 과감한 노출을 하고 무대를 마련했을 정도로 단연 돋보이는 무대였으니까요.


그런데 이번 공연에서도 역시나 소녀시대 파격 노출을 놓고 때아닌 비난이 또 터지고 말았습니다. 네티즌들은 소녀시대가 추해 보인다며 싼티나는 노출 의상을 입고 이제는 벗는 것에 열중한다며 조롱까지 하기 시작했고 참에 입에 담을 수 없는 만들도 쏟아냈지요. 정작 자신들은 소녀시대의 공연을 보지도 못했으면서 마치 다 보고 말한 것처럼 무조건 비난부터 하고 보는 모습에 진저리가 날 정도였습니다.

특히 이렇게 소녀시대의 공연을 놓고 비난부터 하고 보시는 분들 정말 다른 가수들의 콘서트장이라도 한 번쯤 가보셨는지 모르겠는데요. 콘서트란 말 그대로 가수들이 자신들을 사랑해주고 아껴준 팬들을 위해 평소에 볼 수 없었던 공연을 기획하고 보다 더 멋진 공연과 퍼포먼스를 준비해 완벽한 쇼를 펼쳐주는 일종의 팬서비스입니다.

 

이런 공연에서 식상하게 마이크만 붙잡고 서로 마주 보고 노래만 3시간이 넘게 부른다면 과연 그게 콘서트일까요. 팬들에게 파격적인 변신의 모습을 보여주고 평소에 볼 수 없었던 공연을 통해 즐거움을 주는 것도 스타로서의 의무라는 점에서 이를 통해 서로가 만족해하며 행복해지는 시간을 갖는 것이지요. 그리고 이렇게 멤버들의 다양한 변신한 모습을 콘서트를 통해 보여줌으로써 팬들은 더욱더 그 무대에 흠뻑 빠져들기도 하니깐요.
그런데도 티파니의 짧은 분홍색 미니 드레스와 태연의 블루톤 핫 팬층 의상을 두고 선정적이다, 야하다, 저질이다는 식으로 태클을 걸고넘어진다면 그것만큼 고리타분한 짓이 어디 있을까 생각합니다. 또한 공중파 방송을 하려는 것도 아니고 자신들의 콘서트장에서 팬들을 위해 펼친 공연 퍼포먼스일 뿐인데 이렇게 비난을 받는다는 것은 그냥 소녀시대 안티라고 받게는 정의를 내릴 수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언제나 최고의 자리에 올라서고자 노력을 쏟아 붇는 소녀시대의 불꽃 같은 열정을 깡그리 무시하고 꼬투리를 잡아 치졸한 비난을 하는 짓은 옹졸함 그 자체가 따로 없지요. 여기에 유독 태연과 티파니의 노출에 대해 비난이 강한 이유도 그들의 공연을 콘서트로 보지 않고 단지 어떻게 노출을 했느냐에만 눈을 부릅뜨고 쳐다보았기에 생긴 일이 아닐까 합니다.

이제는 비난하더라도 제발 타당한 의견을 제시하고 비난을 했으면 하는데요. 소녀시대 멤버들의 저 정도 노출을 하고 문제로 삼고 일본과 자꾸 연관시켜 위신을 깎아내리는 것도 없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추천은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
손가락 View On 한 번 눌러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