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녀시대 일본 걸그룹 굴욕 준 우월한 각선미의 비밀 본문

비가내리던그때

소녀시대 일본 걸그룹 굴욕 준 우월한 각선미의 비밀

구름위 란다해피 2011.01.08 12:07

소녀시대의 각선미가 일본 걸그룹 스마일레이지에게 상당한 굴욕을 안기 사건이 있었죠. 지난달 30일에 TBS  일본 레코드 대상에 출연한 소녀시대가 우수신인상을 수상하면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스마일레이지와 같은 무대에 서게 되면서 이 일은 벌어졌는데요.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가운데 정말 우월한 각선미를 선보인 소녀시대는 딱 보아도 스마일레이지와 굉장한 차이를 선보이며 우월함을 그대로 증명했습니다.
그런데 이런 우월한 각선미에는 사실 소녀시대의 전략이 숨어 있었는데요. 바로 키가 큰 멤버들을 앞에 모두 배치 시키고 키가 작은 멤버들이 모두 뒤로 물러난 것이었습니다. 이 때문에 일본 걸그룹 스마일레이지는 굴욕을 당하고 말았는데요. 안 그래도 소녀시대에게 전체적으로 키가 밀려 볼품없어진 것도 서러운데 수영, 윤아,유리,서현이 모두 앞으로 나와 우월한 몸매를 과시하니 비교를 안 할 수가 없을 정도가 되어 버렸다는 것입니다.

정말 같은 걸 그룹이어도 이렇게 많이 차이가 나는지 역시 일본 걸그룹 스마일레이지에게는 불쌍해 보일 정도로 소녀시대가 넘사벽이었는데요. 하지만 네명의 멤버 뒤에 다소 키가 작았던 효연, 태연, 제시카, 써니, 티파니가 뒤로 가는 소녀시대는 나름 빛나는 전략 탓에 좀 더 일본 걸그룹에게 굴욕을 확실히 안길 수 있었습니다. 그렇지만 나머지 멤버들도 꼭 그렇게 하지 않았더라도 일본 걸그룹 보다는 훨씬 키도 크고 더 우월하다는 것은 사실이기 때문에 비록 이번에 전략으로 한방 먹였지만 소녀시대의 비주얼은 일본 내 최강이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TBS  일본 레코드 대상에서 소녀시대가 우수상을 받은 것은 최고의 성과라고 할 수 있는데요. 사실 본래는 소녀시대의 일본 내 성적이면 최우수상 감이었지만 한국 걸그룹이다 보니 인지도가 없는 듣보잡 걸 그룹에게 밀려버리고 말았습니다. 어쩌면 그게 소녀시대의 각선미에 굴욕을 당한 일본 걸그룹들의 마지막 자존심이었을지도 모르겠지만요.

이날 TBS 방송에서 소녀시대는 생방송으로 진행하면서 일본어로 유창한 인터뷰를 하는 것은 물론 일본어로 발표한 'Gee' 무대를 선보이면 단연 주목을 받는 걸그룹이 되었는데요. 그런데 무대에서 춤을 추고 노래를 부르는 동안 역시 일본 방송답게 다리를 노골적으로 더 잡더라고요. 일본 내에서 소녀시대를 각선미 그룹이라고 부르는 이유가 그 때문인지는 모르겠지만요.
어떻든 작년에는 소녀시대를 비롯해 카라가 일본 내 돌풍을 일으키며 신 한류를 주도하며 우월한 가요의 본보기를 보여주었다고 생각하는데요. 올해에도 많은 가수가 일본 진출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중에 2NE1의 성과가 기대되는데요. 일본 내 최대 연예 기획사인 에이벡스와 손잡고 1월부터 음반 작업에 들어가 2월에 현지에 본격진출하며 싱글 음반을 발표한 예정이라고 하니 또 한번 신 한류 돌풍을 일으킬지 주목이 됩니다.이외에 작년에 최고의 활약을 보여준 카라는 1월 내내 국내 활동보다는 일본 활동을 매달리고 있는데요. 다섯 멤버가 모두 주연으로 나서는 일본 지상파 드라마 TV 도쿄의 '우라카라' (URAKARA) 촬영을 하기 위함입니다. 무척 기대가 되는 작품이 아닐까 한데요 14일부터 매주 밤 12시 10분에 1회씩 총 12편으로 방송된다고 하니 국내 팬들도 상당히 기다려질 듯합니다.

그리고 소녀시대는 이달 말부터 일본 내 현지 프로모션을 진행하는데요. 25일부 26일까지 이틀간 도쿄 요요기 경기장에서 SM타운 합동 콘서트에 참여하는 걸로 알려져 또 한번 일본 팬들에게 기대를 부풀게 만들고 있습니다. 이렇게 올해도 한류는 일본 내에서 거침없이 불기 시작할 듯 보이는데요. 첫 스타트를 2NE1이 잘 끌어주며 작년의 카라와 소녀시대의 인기를 뛰어넘을지 많은 기대가 됩니다.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추천은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
손가락 View On 한 번 눌러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