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녀시대 욕먹어도 1위, 훗 막을 가수 없어 본문

비가내리던그때

소녀시대 욕먹어도 1위, 훗 막을 가수 없어

구름위 란다해피 2010.11.05 19:22

소녀시대가 컴백 1주 만에 KBS2 '뮤직뱅크'에서 SG워너비 '해바라기'를 꺽고 타이틀곡 '훗'으로 1위를 하면서 사실상 가요차트를 완전히 석권을 했습니다. 물론 그 뒤를 2AM이 바짝 추격을 하고 있지만 역시 그들에게는 이번에도 운이 없는 듯합니다. 2NE1도 '아파'라는 곡으로 무대를 선보이기는 했지만 벌써 발표한지 몇 달에 되는 음반이 뒷심을 발휘할 힘이 없기 때문에 그냥 팬서비스 차원에서 끝날 가능성도 크고 말입니다. 거기에 2PM은 이미 1위를 여러 차례 했기 때문에 밀려나도 아쉬움이 없을 것 같고 말입니다.

어떻든 지난 1주 동안 소녀시대 '훗'에 대한 반응이 가장 뜨거웠다고 할 수 있는데요. 화살 춤이 벌써 부터 유행할 정도이고 해외반응도 굉장히 뜨거워 대박을 터트린 듯합니다. 하지만 역시 이번에도 소녀시대는 수많은 구설수에 오르며 컴백을 했다고 할 수 있는데요. 비록 욕을 먹으면서 1위를 하기는 했지만, 소녀시대의 저력은 그 누구도 꺾을 수는 없는 듯합니다.

특히 여러 가지 구설수 중에 대종상의 무반응 굴욕은 소녀시대가 '훗'으로 컴백 후 가장 큰 이슈를 낳은 논란이었는데요. 우선 이 일은 소녀시대의 굴욕이라기보다는 대종상에 참석한 배우들의 건방진 배려였다고 할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그리고 '쇼 음악중심'에서 태연과 수영의 키스신 논란도 사실상 키스를 하지 않고 하는 척 장난을 친 것인데 이게 와전이 되어서 레즈비언 설까지 나오기까지 했죠.
그러나 무엇보다도 지난 목요일 소녀시대에게 강하게 한방 먹인 사건이 있었는데 바로 대만 방송에서 한국 연예계 성 상납에 대한 관련 비하성 내용을 내보는 가운데 소녀시대가 활동하는 사진을 그대로 화면 정면에 잡으며 마치 소녀시대가 그러한 행동을 한 여성 스타들인 것처럼 오해하게 만들었다는 것입니다. 어쩌면 이 부분은 대만방송에서 상당히 의도적으로 행한 행동이었다고 할 수 있는데 결론은 아이러니하게 우리나라 네티즌들은 이런 대만언론을 향해 열렬한 칭송을 했다는 것입니다. 결국 소녀시대가 싫다고 하지만 나라의 자존심까지 팔며 국내 모든 여자 연예인들을 위신을 깎아 내려버린 대단한 일이었죠. 참 못된 사람들 많은 것 같습니다.

아무튼 이러한 악조건 속에서 소녀시대가 1위를 하며 다시 한번 건재함을 과시한 것은 대단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그래도 활발히 활동하는 안티들 보다는 묵묵히 소녀시대를 아끼고 지원하는 팬들이 많다고 할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더군다나 지난주에는 소녀시대가 등장하면서 오랜만에 가요계가 활력을 띠기 시작했는데요. 이 덕분에 모든 가수에게 영향을 미치며 가요계에 많은 관심이 쏠리지 않았나 싶은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앞에서 조금 말을 꺼냈지만 이번에 소녀시대가 보여주는 복고풍 스타일이 여자들 중심에서 많은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성숙미가 물씬 풍기는 헤어스타일과 화장 등 메이크업이 벌써 부터 인기를 끌고 있을 정도입니다. 그중에 태연의 스타일과 서현의 스타일이 굉장히 주목을 받고 있는데 지난번 보아가 연출에 수많은 화제를 몰고 왔던 갸루화장과 스모키 화장에 이은 또 다른 소비패턴이 생겨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현재 소녀시대 '훗'은 각종 음원차트에서 상위권을 모두 휩쓸며 계속해서 유지하고 있는데요. 음반판매도 상승세이고 더군다나 일본에서 선보인 싱글음반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어 올해 하반기는 소녀시대의 무대로 끝나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점쳐 봅니다. 하지만 막강한 팬덤을 가지고 있는 2AM과 2PM의 힘이 어떻게 작용할지에 따라 소녀시대의 1위의 아성도 무너질 수 있어 비록 이번 주는 1위를 하기는 했지만 다음 주에 1위 후보로 등장할 이들과 치열한 대결이 펼쳐지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이렇게 소녀시대는 올해 초 'Oh'로 히트를 친 뒤에 '런데빌런'으로 잠시 주춤하기는 했지만 일본 데뷔의 성공의 힘을 받아 깜짝 '훗' 앨범을 발매하며 다시 정상의 궤도에 올라서며 아직도 국내 여자 아이돌 가수 중에서 부동의 1위라는 자존심을 세웠다고 할 수 있는데요. 앞으로도 별다른 문제가 없는 한 수많은 비난과 비평이 쏟아져도 소녀시대의 인기는 지속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공감하시면 아래 추천 손가락 View On 한 번 눌러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금요일 입니다. 오늘도 즐겁고 행복하게 시작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