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리 최고의 금발미녀 가능할까? 본문

비가내리던그때

설리 최고의 금발미녀 가능할까?

구름위 란다해피 2010.05.16 12:02

1. 소녀시대 금발의 제시카.
여자라면 누구나 금발을 한 번쯤 해보고 싶어 하는데요. 그것도 잘 어울려야 봐줄 만 하기 때문에 무작정 금발로 물들이기도 어렵습니다. 거기에 금발이 자연스럽게 진짜 머리카락색처럼 묻어 나오면 귀티까지 흘러나오는데요. 이럴 때 옷이랑 액세서리 등이 잘 갖춰지면 정말 스타일러쉬하게 보입니다. 그리고 그날따라 화장까지 잘 받으면 금상첨화죠.

소녀시대의 제시카는 이러한 부분을 모두 자연스럽게 커버한 유일한 아이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가장 금발이 잘 어울리고 자연스러워 자신의 본래 머리카락색 같은 느낌까지 들죠. 그리고 금발일 때가 더욱더 예쁘고 세련되게 보이고요. 그런 점에서 제시카의 금발 선택은 탁월한 선택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이 때문에 안 그래도 튀는 제시카가 더욱더 신선을 집중하게 하는데요. 남성팬들이 가장 좋아할 스타일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정말 청순하고 세련된 제시카의 금발입니다.


2. 파워풀 섹시 여가수 이효리.
이효리가 컴백을 하면서 자신의 머리스타일도 변화를 주었죠. 그런데 이게 가발일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제시카처럼 자연스럽지가 않고 무언가 인조틱한 나는 느낌이죠. 하지만 금발로 변신한 이효리에게는 클레오파트라 같은 이미지가 풍깁니다.

정말 모든 남자를 다 정복해 버릴 것 같은 저 눈빛과 섹시함은 금발의 머리색깔 때문에 더욱더 강렬하게 비치죠. 여기에 색조화장에 진한 마스카라는 이효리를 마치 인형처럼 화사하게 빛나게 해 무대에서 돋보이게 하여 줍니다. 예전에도 이효리는 금발 머리를 한 적이 있었는데 그때는 진짜 머리색깔이었죠. 그리고 그때는 정말 제시카 못지않은 비주얼을 자랑했습니다.


3. 카리스마 여성가수 이정현.
이정현을 볼 때마다 어떻게 저렇게 동안일 수가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세월은 흐르는데 나이가 들지 않는 소녀 같은 느낌이 듭니다. 거기에 피부도 매우 좋고 정말 모든 여성이 부러워할 조건을 다 갖추고 있죠. 거기에 얼굴까지 예쁘고 저 작은 체구에서 어떻게 저런 에너지가 넘쳐 흐르는지 정말 최고의 여가수입니다. 이정현도 이효리처럼 컴백과 동시에 '수상한 남자' 타이틀 곡에 맞추어 이미지에 변신을 주었는데 지금의 금발 머리스타일은 한층 더 섹시함과 세련된 이미지를 부각시켜주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 이정현 특유의 포스는 도도한 모습에 차가운 느낌까지 들게 해주죠.

이런 면에서 이미지를 각인시키기 위한 이정현의 금발 머리 패션은 탁월한 선택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이로 인해 좀 더 무게감 있어지고 이정현 본인의 모습에 팬들이 이끌릴 수 있는 매력까지 내 뿜게 되었죠. 하지만, 이것도 가발 같은 느낌이 듭니다. 그러나 이정현에게는 정말 어울리는 금발머리 스타일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4. 귀엽고 앙증맞고 발랄하고 예쁜 설리.
에프엑스 설리가 컴백 타이틀곡인 '누에삐오'를 부를 때 금발 머리를 하고 나왔었죠. 뮤직비도에는 금발 머리로 한층 더 귀여움을 연출했는데 사실 방송에서는 딱 한 번 '뮤직뱅크'서 하고 나왔죠.

그 후로 '쇼 음악중심'과 '인기가요'에서는 다른 헤어스타일로 출연하고 나와 잠깐 인터넷에서 설리 금발머리가 화제가 된 적도 있었습니다. 그렇지만 설리는 금발은 역시 가발로 밝혀졌죠. 그러나 가발을 써도 설리의 금발은 워낙 자연스럽게 보여 진짜 머리카락색처럼 보입니다.
하지만 반응은 극과 극입니다. ‘너무나 잘 어울린다.’라는 반응과 ‘전혀 설리는 금발이 안 어울린다.’라는 반응이 나오고 있죠. 개인적으로 뮤직비디오에서는 괜찮았는데 뮤직뱅크에서 스타일 연출이 조금 아쉽더군요.


5. 자체발광 매력발산 시크릿 효성.
시크릿이 '매직'으로 컴백을 하면서 가장 큰 변화를 준 멤버가 있다면 선화보다도 효성이 아닐까 합니다. 효성은 예전보다 훨씬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매력으로 돌아왔는데요. 특히 금발의 변화는 효성의 이미지를 완전히 바꾸어 놓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이 때문에 방송무대나 뮤직비디오에서 계속 시선에 잡히는 것은 효성얼굴뿐이었는데요. 노래와 춤 그리고 효성의 비주얼까지 삼박자가 딱딱 들어맞는다고 할 수 있죠.
아마 효성의 금발은 단연 모든 걸 돋보이게 하는 최고의 시너지 효과를 내고 있다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비록 여기서 제일 인지도 낮지만, 진짜 금발의 머리스타일을 하는 가수 중에서 손색없을 만큼 가장 잘 어울리는 가수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