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면가왕 패러디 가수 신의 한수? 뽕면가왕 정작 문제는... 본문

푸른창공의리뷰

복면가왕 패러디 가수 신의 한수? 뽕면가왕 정작 문제는...

구름위 란다해피 2015.09.17 11:58

복면가왕 패러디 가수 뽕면가왕 등장이 예고되면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복면가왕에서 패러디 뽕면가왕은 자신을 10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현직 가수라고 밝혔으며 9월 25일 첫 데뷔 신곡을 발표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

 

또한 복면가왕 패러디 가수답게 가면을 쓴 채 본격적인 활동에 나설 예정이라고 알렸습니다. 특히 뽕면가왕 측은 MBC 복면가왕을 벤치마킹했다고 당당히 밝혔으며 활동하는 동안 자신의 실체를 가면 속에 숨기고 오로지 음악으로 승부하겠다는 포부를 밝히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복면가왕 패러디가 MBC와 상표권 관련해 문제가 되지 않을지 모르겠습니다. 과거 무한도전 토토즐 같은 경우도 이런 이유로 문제가 된 적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설상 문제가 되지 않는다고 해도 뽕면가왕 성공 여부는 솔직히 불확실합니다.

 

그 첫 번째 문제는 과거에도 얼굴 없는 가수라고 해서 오로지 노래로 승부하던 가수들이 많았다는 점입니다. 물론 뽕면가왕 측은 얼굴 없는 가수 마케팅과 다르게 모습을 드러내고 얼굴만 가린 채 활동하기 때문에 이와 다를 수는 있지만, 이것도 노래가 좋아야 반응이 좋은 것이지요.

 

 

즉 복면가왕이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이유는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과거의 명곡을 부르고 노래를 부르는 주인공이 누구인지 모르는 상태에서 토너먼트 형식으로 대결을 펼치기 때문에 거기에 대한 궁금증이 폭발해 큰 인기를 끄는 것인데, 복면가왕 패러디 뽕면가왕은 노래는 신곡이기 때문에 그 노래가 과연 얼마나 대단한 노래인지 대중이 파악하기가 힘들다는 것입니다.

 

 

물론 복면가왕 패러디 초반에는 10년 차 가수라는 힌트를 줬기에 많은 추측이 오가면서 뽕면가왕에 대한 기대 심리가 작동할 것은 뻔합니다. 즉 네티즌 수사들의 경우 거의 대부분 정체를 밝혀내기 때문에 얼마 가지 않아 뽕면가왕 정체가 탄로 날 가능성이 크지 않을까 싶습니다. 

.


그리고 복면가왕 패러디한 뽕면가왕 앨범은 단 일회성으로 끝날 가능성이 큽니다. 어차피 프로그램이 없어지면 인기가 시들해지기 마련이고 누구라는 말만 나돌아도 기대감과 궁금증은 사라지는 것이니까요.

 

 

그래서 아마도 뽕면가왕 측은 가요 프로그램에서 1위를 하는 날 가면을 벗어 던지는 그런 이벤트를 마련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무튼 현재 페이스북에 공개한 'BBONGMYEON GAWANG' 엠블럼을 보면 크게 대중적 인기를 끌었던 가수라기보다는 10년 차 무명 가수일 가능성이 더 크지 않을까 싶습니다. 왜냐면 유명 가수라면 금방 들통나고 말 테니까요.

 

그럼 복면가왕 패러디 가수 뽕면가왕이 데뷔하는 25일을 기대해 보며 어떤 모습으로 나올지 그때 까서 보고 다시 한번 포스팅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