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면가왕 태권브이 정체 뮤지 들통난 장면! 황치열? 본문

푸른창공의리뷰

복면가왕 태권브이 정체 뮤지 들통난 장면! 황치열?

구름위 란다해피 2015.10.04 23:47

복면가왕 태권브이 정체를 놓고 뮤지와 황치열이 열띤 반응을 보이고 있지만, 실질적으로 태권브이의 정체는 뮤지일 가능성이 매우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대놓고 태권브이가 김동률 음색으로 노래를 불렀기 때문입니다. 

.

 

특히 우리나라 연예계에서 김동률 모창을 하는 연예인은 여러 명 있지만, 노래 자체를 처음부터 끝까지 완벽하게 김동률 음색으로 모창할 수 있는 연예인은 뮤지뿐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어떤 분들은 복면가왕 태권브이가 진짜 김동률일 가능성도 있다고 하는데, 실질적으로 그럴 가능성은 매우 낮습니다. 복면가왕에 김동률이 출연할 가능성도 없지만, 설사 출연했다고 쳐도 김동률이 김동률 노래를 부를 가능성도 적고 일단 모창은 완벽했지만, 100% 김동률 목소리는 분명 아니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이날 태권브이 때문에 메뚜기 가면을 쓰고 나온 이재은만 정말 안타깝게 되고 말았습니다. 솔직히 이 무대 자체는 이재은보다는 태권브이를 작정하고 다음 무대에 올려주는 무대였기 때문입니다.

 

 

특히 가수 김동률과 이소은이 부른 듀엣곡 '기적'을 태권브이가 김동률 목소리로 부른다는 것 자체가 이미 편견을 가지게 만들었다는 점에서 태권브이가 역대 최다 득표인 94표를 받고 이재은이 다섯 표를 받은 것은 솔직히 정당하지 못한 대결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애초에 태권브이가 김동률 목소리를 모창으로 할 것이었으면 김동률 노래가 아닌 다른 노래를 선곡하는 게 정당했으니까요. 그리고 복면가왕 메뚜기 정체로 밝혀진 이재은이 다섯표를 받을 정도로 형편없는 노래 실력은 아니었다는 점에서 결국 편견을 깬다는 무대가 대중에게 익숙한 목소리로 편견을 가지게 만들어 버린 결과를 가져오지 않았나 싶습니다.

 

 

또한 연예인 판정단이 태권브이의 정체에 대해 유아인과 강하늘을 꼽았는데, 솔직히 그 사람들이 복면가왕에 나올 가능성도 없을뿐더러 둘 다 평소에 노래를 잘 부르는 것은 맞지만 94표의 몰표를 받을 정도로 그렇게까지 노래를 완벽하게 부르는 능력자들은 아니라는 점에서 아예 가능성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


이밖에 복면가왕 태권브이 정체에 대해 황치열 이라는 반응도 나오고 있지만, 지금까지 방송 자료 등을 종합해 보면 결정적 증거는 바로 김동률 목소리를 흉내 낸 모창이라는 점에서 가수 뮤지라고 확실합니다.

 

 

또한 가수 뮤지가 노래를 부를 때 마이크를 잡는 방법을 살펴보면 태권브이가 마이크 잡는 방법과 동일하다는 점입니다. 결국 태권브이 정체는 가수 뮤지로 최초로 모창에 대한 또 다른 평가를 내리는 계기가 되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그래서 일단 태권브이와 뮤지가 방송에서 김동률 성대모사를 했던 영상을 아래 링크해 비교해 보았습니다. 한번 직접 들어 보시면 뮤지가 얼마나 똑같이 김동률 목소리를 내는지 정확히 알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끝으로 복면가왕 무대는 예능이기 때문에 너무 민감하게 정체를 놓고 반응하기보다는 그냥 재미로 보고 판단하는 게 옳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그리고 태권브이가 정체가 뮤지가 설사 아니더라도 그의 노래 자체는 최고였다는 점에서 박수를 보내주고 싶습니다.

 

아래 하트를 꾹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