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면가왕 클레오파트라 김연우 점 때문에 들통난 이유 본문

푸른창공의리뷰

복면가왕 클레오파트라 김연우 점 때문에 들통난 이유

구름위 란다해피 2015.06.09 19:43

4대에 이어 5대 복면가왕 자리는 역시 화생방실 클레오파트라의 자리였습니다. 하지만 이 자리를 지키기가 그리 쉽지만은 않았습니다. 이날 결승전 무대에서 보여준 날벼락 조장혁의 도전은 그야말로 폭풍처럼 몰아치는 거대한 토네이도처럼 관객들의 마음을 모두 빨아들여 버릴 정도였으니까요.

.

하지만 클레오파트라 복면가왕 무대는 달랐습니다. 노래를 잘하려고 하는 것이 아닌 그야말로 즐기는 무대를 청중평가단들에게 선사했기 때문입니다.

 

이날 복면가왕 클레오파트라는 임재범의 '이 밤이 지나면'을 부르며 완벽한 보컬과 춤까지 춰가며 흥겨운 무대를 선사했고 복면가왕 시작이래 처음으로 앵콜 요청이 쏟아질 정도였습니다.

 

이처럼 복면가왕 클레오파트라는 우승을 위한 도전보다는 지금 그 순간을 모두 하나 되어 즐기는 무대를 마련했고 시청자는 물론 청중평가단과 연예인 패널들까지 모두 무거운 짐을 내려놓고 아무런 부담없이 노래를 들으며 엉덩이를 들썩일 수 있었습니다.

 

 

결국 투표 결과 클레오파트라는 도전자 날벼락 조장혁을 69표 대 30표라는 압도적인 차이로 꺾으며 5대 복면가왕 자리를 차지하고 말았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날벼락 조장혁이 노래를 못했다거나 망친 것은 아니었습니다. 이미 조장혁의 무대는 그의 이름에 걸맞게 단연 최고의 무대였으니까요.

 

그리고 조장혁이 졌다기보다는 클레오파트라 무대가 더 즐거웠기에 많은 사람들이 선택했다고 생각합니다. 아무튼 클레오파트라의 내공이 넘쳐나는 공연 무대는 다시 봐도 팔색조가 따로 없을 정도였고 모든 장르를 소화해 내는 그의 노래 실력은 가왕이라는 타이틀에 딱 맞는 것이었다고 봅니다.

 

 

한편 클레오파트라 5대 복면가왕 결정이 나기 전 작곡가 김형석은 클레오파트라의 무대를 보고 나서 "성악이면 성악 발라드면 발라드 록이면 록 알앤비면 알앤비까지 보컬의 모든 장르를 열 수 있는 마스터키를 가지고 있는 장인이다. 기네스북감이다."라는 극찬을 쏟아냈는데 딱 클레오파트라 복면가왕 타이틀에 맞는 찬사가 아닐까 싶습니다.

 

이런 가운데 안타깝게 5대 복면가왕 자리를 놓친 날벼락 조장혁은 복면을 벗고 존재를 드러냈습니다. 하지만 연예인 패널들은 물론 시청자들도 조장혁을 어느 정도 예상했기에 크게 놀라지는 않았습니다.

 

조장혁은 무대에서 내려가지 전 "정말 즐거웠다. 음악 할 수 있는 좋은 무대가 있어서 행복하다."는 소감을 밝혔는데 사실 많은 아쉬움이 남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왜냐면 복면가왕 클레오파트라와의 대결에 판가름이 난 결정적 요인은 노래 실력대결보다는 바로 즐기는 무대의 분위기와 진지한 무대의 분위기 차이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5대 복면가왕 자리를 안타깝게 놓치고 대기실로 향하던 조장혁이 치명적인 실수하고 말았습니다. 바로 클레오파트라 복면가왕 정체가 누구인지를 암시적으로 알리고 말았기 때문입니다.

 

특히 조장혁은 "아... 저 꼬마한테 졌네 내가... 저게 춤을 추는 바람에...참..."이라는 말을 하게 되는데, 이 말은 상대방과 굉장히 친한 사이가 아니고서는 할수 없는 말이며 복면가왕 클레오파트라 정체를 알지 못하는 상태에서는 도저히 할수 없는 발언이었습니다.

 

그럼 여기서 하나의 추측이 들어갈 수 있는데 바로 클레오파트라 정체로 의심받고 있는 김연우와 조장혁의 관계입니다. 두 사람은 지난 2012년 나는가수다2에도 함께 출연해 대결을 펼친 적이 있었는데, 당시 김연우가 제작진과 인터뷰에서 이런 말을 했었습니다.

 

"나는 조장혁과 같은 대학 같은 과를 나온 동기다. 조장혁 집에서 밤에 음악을 듣고 등교하곤 했다."

 

즉 김연우 조장혁은 굉장한 절친이라는 것인데, 왜 조장혁이 탈락 후 무대를 내려가면서 저런 말을 했는지 안 봐도 비디오라는 것입니다. 한 마디로 조장혁은 옆에서 노래를 부르던 클레오파트라 복면가왕 정체가 이미 김연우임을 간파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그렇지 않고서야 저런 말을 던질 이유가 없으니까요.

 

 

하지만 그게 꼭 아니더라도 클레오파트라 복면가왕 정체가 김연우라는 증거는 얼마든지 많습니다. 그리고 제가 지난달 24일 복면가왕 포스팅 "복면가왕 클레오파트라 정체 김연우 결정적 장면"이라는 글에서도 여러 증거를 제시하기도 했고요. 그래서 이번에 빠져나올 수 없는 더 확실한 구체적인 증거를 제시해보려고 합니다.

 

먼저 위에 사진은 김연우가 '우리동네 예체능'에 출연했을 당시 노래를 부르던 모습입니다.

 

그런데 김연우의 목을 잘보면 점이 있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 사진은 복면가왕 클레오파트라 목에 있는 점 사진입니다. 그리고 그 옆의 사진 역시 김연우가 노래를 부르던 모습으로 점의 위치를 표시한 것입니다.

 

이젠 말 안해도 왜 복면가왕 클레오파트라 정체가 김연우인지 아실 겁니다. 아무리 복면으로 얼굴을 가려도 신체적 특징은 가릴수 없는 것이니까요. 특히 김연우 목 점과 클레오파트라 목 점의 위치가 일치한다는 것은 두 사람이 동일한 사람임을 입증하는 것과 같다고 생각합니다.

 

끝으로 클레오파트라가 김연우이든 아니든 매주 이런 훌륭한 무대를 편견 없이 즐길 수 있다는 것 자체가 행복이 아닐까 싶습니다. 하지만 과연 다음주에 보컬의 왕인 김연우를 이길 도전자가 과연 있을지가 너무나 궁금합니다. 특히 클레오파트라가 막강했던 조장혁 마저 떨어트렸다는 점에서 제작진이 또 어떤 출연진 섭외로 우리를 또 놀라게 할지 그리고 열심히 준비해 오겠다는 복면가왕 클레오파트라의 무대는 또 어떤 무대일지 벌써부터 흥분이 되고 기대감이 밀려 옵니다.

 

글에 공감하시면 아래 공감하트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

공감은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