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면가왕 오비이락 정체 전수경 박해미 결정적 장면 분석 김승미 엇갈린 이유 본문

푸른창공의리뷰

복면가왕 오비이락 정체 전수경 박해미 결정적 장면 분석 김승미 엇갈린 이유

구름위 란다해피 2015.08.15 22:00

복면가왕 오비이락 정체 전수경 설에 무게가 실리는 이유는 지난 9일 방송된 복면가왕 무대에서 김건모의 '서울의 달'을 부를 때 첫 소절부터 드러난 음색 때문입니다. 특히 복면가왕 오비이락이 이 노래를 불렀을 때 확실히 블루스곡의 완성도가 느껴질 정도로 깊은맛이 느껴졌습니다. 이에 비해 가위 손은 락 창법에 익숙해 조금은 어색하고 자기 노래 같지 않은 느낌이 들었지요.

.

 

 

이 때문에 복면가왕 오비이락과 복면가왕 가위손의 투표 결과는 극명하게 갈리고 말았습니다. 오비이락이 무려 72표를 싹쓸이하며 압도적으로 가위손을 이겨 버렸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나중에 복면가왕 가위손의 정체를 알고 보니 바로 시나위의 멤머 김바다였지요.

 

 

그래서 말이지만 만약 이날 김바다가 말한 것처럼 아마추어에 가까운 블루스 계통의 '서울의 달'을 선곡하지 않았다면 아마 결과는 예상하기 힘들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어떻든 오비이락 정체는 전수경에 가장 가깝다는 생각이 듭니다. 창법이나 노래 부르는 스타일과 마이크 잡는 법 등을 지켜보면 말입니다. 특히 그중에서도 가장 결정적 장면으로 오비이락 정체를 뮤지컬 배우 전수경으로 꼽은 이유는 오비이락이 예능 타임 시간에 춤을 출 때 그 동작이 바로 뮤지컬 배우 전수경이 잘 추던 추이라는 사실입니다.

 

 

그래서 모든 동영상을 찾아본 결과 과거 전수경이 팬들과 함께한 무대에서 한번 맘마미아 - Does Your Mother Know에 맞춰 방청객과 이런 춤을 이벤트 형식으로 춘 적이 있었습니다. 특히 당시 마이크를 잡고 추던 동작이 복면가왕 무대에서 가위손과 함께 추는 동작과 일치해 보였습니다.

 

하지만 일각에서는 오비이락 정체에 대해 역시 뮤지컬 배우 박해미가 아니냐는 말도 흘러나오고 있습니다. 이처럼 박해미 주장이 나온 이유는 중반부로 갈수록 오비이락 음색이 박해미와 비슷해지기 때문인데, 초반에 일부로 음색을 굵게 해 속였다가 클라이막스에서 음이 올라갈 때 어쩔 수 없이 자신의 목소리가 나오지 않았느냐는 추측이 오가고 있습니다.

 

 

그래서 여러 영상을 다시 비교해 보니 박해미가 노래를 부르기 전에 깍지를 끼고 마이크를 잡는 버릇이 있는데 오비이락 또한 동일한 동작을 취하더군요. 하지만 전수경은 마이크를 잡고 있을 때 이런 깍지를 끼지는 않습니다.

 

이 때문에 저조차도 전수경 VS 박해미 두 사람을 놓고 갈등이 생겨서 확실히 누구라고 지목을 하지를 못하겠습니다. 일단 체격 면에서 보면 오비이락 복면가왕 정체는 박해미에 가깝습니다.

 

특히 글래머스한 몸매가 그를 증명하는데 최근 박해미가 살이 빠진 것을 감안하면 오비이락 복면가왕 정체는 박해미일 가능성도 매우 크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최근 MBC 드라마 '딱 너 같은 딸'에 출연 중이라는 점에서 드라마 홍보차 섭외가 되었을 가능성도 매우 크지 않나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비교한 장면은 바로 박해미의 매니큐어 색깔입니다. 박해미는 보통 드라마에 출연할 때는 매니큐어를 지우지만 예능 프로나 노래를 부르기 위해 무대에 오를 때 은색과 금색 계통의 매니큐어를 잘 바르는데 이날 오비이락 또한 은색 매니큐어를 바르고 왔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또 하나 박해미 손톱 길이나 손가락 모양도 오비이락과 비슷하다는 점에서 오비이락 복면가왕 정체를 놓고 박해미를 배제할 수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


한편 이날 오비이락 무대를 본 연예인 판정단 윤일상은 오비이락 복면가왕 무대에 대해 "보통 내공으로 가수가 아닌 것 같다. 그런데 리듬 타는 모습을 봤을 때 가수라기보다는 뮤지컬 배우 같다."라고 말하며 나름 적중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김현철 또한 오비이락이 노래를 너무 잘한다며 무대에 완성미가 느껴진다는 평가를 하며 가수보다는 뮤지컬 배우 쪽에 무게를 두는 듯 보였습니다.

 

 

아무튼 복면가왕 오비이락 정체가 전수경인지 아니면 박해미인지는 이번 주 복면가왕 대결을 놓고 보면 알 수 있겠지만, 일단 분명한 것은 전수경 박해미 둘 중 한 사람인 것은 분명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예측 실패입니다. 죄송합니다. 오비이락 복면가왕 정체는 80년대 서울패밀리의 여성 보컬 김승미였습니다. 그래서 말인데 너무 동떨어진 느낌이 들기도 해서 아무도 복면가왕 오비이락 김승미 정체를 예상하지 못했던 것 같습니다.

 

글이 공감하시면 아래하트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