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아 굴욕, 아줌마 혹평 갸루화장의 부작용 본문

비가내리던그때

보아 굴욕, 아줌마 혹평 갸루화장의 부작용

구름위 란다해피 2010.08.08 11:41

보아가 '허리케인 비너스'로 컴백을 했습니다. 5년 만에 컴백이라고는 전혀 생각이 안들 정도로 연일 음악방송에서 완벽한 무대를 선보이고 있는데요. 하지만 예전 같지 않은 미모에 사람들이 많이 충격에 빠진 듯합니다.

현재 보아는 KBS2 뮤직뱅크를 포함해 MBC '쇼 음악중심'에서 컴백무대를 가지고 화려한 퍼포먼스와 함께 역시 보아라는 찬사를 받으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데요. 하지만 너무 이상하게 변해버린 보아의 낯선 얼굴에 다들 거부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보아의 화장법에 있는데요. 지난 앨범에서는 순수한 소녀 이미지의 보아를 보여주었다면 이제는 그와는 정반대로 섹시미를 강조하고 있죠. 더군다나 '허리케인 비너스'가 파워풀하고 강렬한 인상을 줄 수 있는 이미지를 부각시키는 곡이라 거기에 맞는 이미지를 연출해야 했는데요. 이게 바로 국내에서 현재 보아의 화장논란이 되고 있는 갸루화장법입니다.

여기서 갸루란 영어 'girl'을 일본식 발음을 한 것으로 얼굴은 새까맣게 칠하고 눈, 코, 입만 하얗게 강조한 화장법을 합쳐 갸루화장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이 갸루화장법은 일본에서 상당히 유행하며 개성이 강한 여성들이 즐겨 했고 연예인으로 아무로 나미에 등이 했을 정도로 한때 일본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화장법입니다. 하지만 지금은 그 수가 많이 줄어들었고 이제는 유행이 끝났다고 해도 무방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최근에 국내 케이블 방송 프로인 '화성인 바이러스'에서 갸루화장을 즐겨하는 여성들이 나와서 한번 화제가 된 적이 있었는데 이번에 보아가 '허리케인 비너스'로 컴백무대를 가지면서 선보인 화장이 이 갸루화장과 똑같다는 반응이 나오기 시작한 것인데요. 하지만 보아가 선보인 것은 엄연히 갸루화장이라고 하기에는 뭔가 좀 부작합니다. 그리고 '화성인 바이러스'에 나온 여성들도 원조 갸루화장이라고는 할 수가 없죠.

물론 일본 내에도 갸루화장법이 히트를 치면서 여러 갸루족들이 나오고 화장법도 각기 약간씩 달라졌다고 할 수 있는데요. 현재는 일본 내에서 그나마 유행인 것이 고갸루족 유행인데 이것은 고등학생 갸루족을 뜻하는 것으로 노란 염색머리와 아이라인을 강조한 짙은 눈 화장을 즐기는 여고생을 뜻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 '오갸루(안 씻는 갸루족)' '히메갸루(공주풍 갸루)' '오네갸루(성숙한 갸루스타일)' 등 많은 갸루족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보아의 화장법은 정말 갸루화장법일까요? 사실 보아의 화장법은 갸루화장법과 유사한 화장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엄연히 말하면 갸루화장 보다는 스포키 화장에 가깝다고 할 수 있습니다.

스포키 화장이란 갸루화장하고는 좀 다른데요. 송혜교도 이 스포키 화장을 했을 정도로 연예인들에게 널리 알려졌는데 주로 화보 촬영을 할 때 많이 쓰입니다. 특히 스포키 화장의 특징은 갸루화장처럼 얼굴을 새까맣게 하는 것이 아니라 얼굴은 좀 더 밝은 색조 화장을 쓰는 대신 작은 눈을 크게 극복하기 위해 아이라인을 크게 그리는 형식으로 현재 보아의 화장형태와 흡사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요즘은 우결에 나오는 가인이 주로 많이 하는 화장법입니다.

그렇지만 보아가 '허리케인 비너스' 무대가 아닌 '데인저러스' 무대에서는 얼굴이 까맣게 하다시피 하고 등장해서 갸루화장에 가까웠다고 할 수 있는데요. 이런 점을 생각해보면 '허리케인 비너스' 무대에서 선보인 화장도 스모키 화장이라고는 솔직히 단정 짓기는 어려운 면도 있습니다. 왜냐면 초기 갸루화장에 비해 2008년도 유행한 일본의 갸루화장법을 보면 현재 보아의 '허리케인 비너스'에서 선보인 화장법과 유사하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사실 보아는 갸루화장이던, 스모키화장이던 자신의 이미지를 업그레이드 시키지 못하고 아예 다운 시켜버린 나쁜 예라고 할 수 있는데요. 차라리 보아에게는 내츄얼한 화장법이 더 잘 어울린다고 할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특히 이번에 보아의 화장이 자신의 나이보다 확연히 늙어보이는 이미지가 부각되어서 대중들에게 거부감을 너무 주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보아가 일단 강인한 포스와 함께 파워풀한 무대를 연출하기 위해 이러한 변화를 주는 것은 좋지만 좀 더 대중에게 다가갈 수 있는 모습이 더 보기 좋지 않을까 합니다. 아무래도 일본에 오랫동안 있다 보니 일본 문화에 영향을 너무 많이 받아 버린 듯합니다. 하지만 보아의 노래나 무대는 단연 최고였다는 점은 인정합니다.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공감하시면 아래 추천 손가락 View On 한 번 눌러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시원한 아이스크림 드시면서 즐거운 주말 보내시길 바랍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