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뱅크 순위조작 한 걸까? 허각, 브아걸 길들이기에 자존심 상한 1위 본문

비가내리던그때

뮤직뱅크 순위조작 한 걸까? 허각, 브아걸 길들이기에 자존심 상한 1위

구름위 란다해피 2011.10.02 10:43

지난 30일 뮤직뱅크에서 '슈퍼스타K' 출신의 허각이 1위를 한다는 것은 정말 기적과도 같은 일이었습니다.  허각의 타이틀 곡 '헬로'의 음원이 워낙 강세였다고 하여도 '뮤직뱅크' 타 방송 오디션 프로그램의 우승자에게 이런 영광을 안겨준다는 것은 극히 드문 일이었기 때문이지요. 물론 '뮤직뱅크'가 다른 음악방송 프로그램과는 달리 '슈퍼스타K' 출신들을 자주 출연시켜왔다는 점에서 불가능한 것은 아니었지만, 막상 이렇게 허각이 1위를 하고 나니 정말 놀랄일이었죠.

그런데 허각의 감동적인 1위를 두고 불미스러운 말들이 많이 흘러나와 참 안타깝게 하고 있지요. 그 이유는 허각의 1위를 할 자격은 있지만, 그 경쟁대결에 석연치 않았다는 것입니다. 특히 허각이 1위를 한 날 공교롭게도 브아걸은 이날 방송에 출연하지 않았는데요. 분명 출연했으면 어떤 결과가 나올지 몰랐을 텐데 이상한 상황이 벌어지고 말았죠.

 

하지만 뒤에 감춰진 이면에 대한 내용들이 인터넷에 급속히 퍼지면서 논란이 되고 있는데요. 이번에 뮤직뱅크에 브아걸이 출연하지 못한 이유가 '불후의 명곡2' 출연에 대한 제아의 출연 거부에 대한 보복성 제외라는 말이 떠돌면서 문제가 커지고 있습니다. 한마디로 '뮤직뱅크'를 통해 KBS 측이 브아걸 길들이기에 나섰다는 반응인데요. 이 때문에 허각이 붙어야 할 경쟁자가 브아걸이 아닌 슈퍼주니어로 바뀌고 말았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더욱더 논란의 불을 지핀 것은 바로 브아걸의 순위였는데요. 컴백 1주 만에 1위를 쓸어버린 카라와는 달리 1주일이 지났는데도 음반 점수 0점 처리로 11위에 랭크된 브아걸의 순위는 더욱더 조작논란을 부추겼습니다. 이는 컴백과 동시에 1위를 차지했던 카라와 상당히 비교가 되는 점수 반영인데요. 카라는 슈퍼주니어와 대결에서 음반 점수를 무려 6,464점이나 받았다는 것이지요. 그리고 2주차 1위를 할 때도 6,035점수를 받았습니다.

 

그런데 브아걸의 음반 점수가 0점이라는 게 참 희한한 일이 아닌가 싶은데요. 최초 컴백도 뮤직뱅크를 통해 했는데 이렇게 버련진 브아걸의 존재는 참 비참하기까지 합니다. 어떻든 브아걸은 '뮤직뱅크' 출연 거부로 불편한 모습을 내비쳤지만 1일 '쇼! 음악중심'에 나와 여전히 카리스마를 폭발시키며 압도한 무대를 보여줘 찬사를 받았죠.

하지만 이런 논란이 불거지자 정작 황당한 쪽은 허각이 되고 말았습니다. 분명히 자신의 1위는 당연한 평가였고 음원차트 올 킬에 인기를 얻는 등 의심할 여지가 없었기 때문이지요. 그러나 음원차트 1위와 2위를 서로 다투던 브아걸과의 대결이 아닌 후속곡으로 막 시작한 수퍼주니어와 대결에서의 승리라는 점에서 찜찜한 결과가 돼버렸죠.
 
물론 수퍼주니어와 1위 대결 모습은 표면상 대단해 보이는 것은 사실입니다. 엄청난 팬덤을 보유한 수퍼주니어를 허각이 누르고 1위를 했으니 겉으론 엄청난 결과이지요. 그러나 정작 자존심이 상하는 것은 '뮤직뱅크'에서 애초에 1위 후보에 올라야 할 브아걸을 제외 시켜버림으로써 당당한 경쟁을 펼칠 수 없게 만들었다는 점입니다.
이는 나중에 허각이 1위를 한 것은 브아걸이 빠졌기 때문이라는 뒷말이 나올 수 있는 경우로 정말 자존심 상하는 1위가 될 수 있다는 것이 문제인데요. '뮤직뱅크' 측의 석연치 않은 브아걸 출연 거부가 무엇 때문에 발생한 것인지 솔직하게 밝혀야 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다들 알다시피 '뮤직뱅크'는 그동안 아이돌 그룹이나 가수들의 출연을 놓고 문제를 만든 적이 한두 번이 아니었죠. 노래를 몇 곡 부르는 것부터 일일이 자신들의 마음에 들지 않으면 출연을 제재해 왔으니까요. 이런 '뮤직뱅크'의 길들이가 이번에 브아걸에게도 시도가 되었다면 참으로 안타까운 현실이 아닐까 한데요. '불후의 명곡2' 출연 거부에 대해서 괘씸죄가 성립되었다고 하여도 정정당당한 순위경쟁을 펼쳐야 할 음악프로에서 이러한 논란은 다른 가수에게까지 피해를 끼친 다는 점에서 솔직한 해명이 필요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추천은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
손가락 View On 한 번 눌러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