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라보게 변한 보아의 소녀 마케팅, 예뻐진 비법 알고 보니 본문

비가내리던그때

몰라보게 변한 보아의 소녀 마케팅, 예뻐진 비법 알고 보니

구름위 란다해피 2012.08.04 15:30

최근 신곡 “온니원”으로 2년 만에 돌아온 보아의 컴백에 관심이 쏠려 있지요. 과연 이번에도 정상의 자리에 올라서며 여전한 인기를 과시할지 아니면 이대로 저무는 해가 될지 그 결과가 상당히 궁금하기 때문입니다. 더군다나 이제는 KOP스타에서 오디션 심사를 볼 정도로 보아는 이미 가요계에서 상당한 레벨에 올라와 있어 과연 아직까지 소녀 마케팅이 통할지도 미지수이기 때문입니다.

현재 “온니원”으로 활동 중인 보아의 모습을 보며 마치 10년으로 돌아간 듯한 인상을 주는데요. 특히 어려보이기 위해 스타일의 변화를 줘 몰라보게 달라졌다는 점입니다. 물론 지나치게 이마 부위기 탱탱해 보여 행여 보톡스 시술을 받은 것은 아닐까 의심이 들기도 했지만 “KOP스타”로 활동할 때와 별 차이가 나질 않아 이건 아닌 듯 싶은 생각도 들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보아를 이토록 어려 보이게 만든 비법은 무엇일까? 자료를 찾아보니 역시 해답은 헤어스타일에 있었습니다. 보아는 “KPOP 스타”에서 성숙한 헤어스타일을 연출하며 비주얼의 여신으로 주목받았는데 지난 29일 “인기가요”에서 보여준 헤어스타일은 지금까지 보여주지 않은 과감한 변신이었지요.

마치 NO1으로 활동할 때와 비슷한 헤어스타일의 변화는 확실히 보아를 어리게 보이게 만드는데 성공했는데 양쪽으로 머리를 갈라 얼굴의 턱선을 가려주면서 가름하게 보이는 효과가 가장 탁월하게 나타난 경우였습니다.

이는 지난 “KPOP 스타”에서 보여준 성숙한 이미지와 정말 다른 모습으로 어리고 청순한 이미지를 그대로 반영한다고 할 수 있는데 이처럼 보아가 자신의 외모에 신경을 쓴 이유는 아직은 자신도 걸 그룹에 전혀 밀리지 않는 나이라는 것을 보여주고 싶었던 게 아닐까 싶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보아의 나이가 올해 만 25살이지요. 이 나이면 솔직히 한창 활동할 나이인데 유독 보아가 일찍 데뷔를 하다 보니 느낌은 대선배 가수로 보여져 대중들도 보아의 나이가 상당히 있어 보일 정도의 느낌이 든다는 것입니다. 거기에다 Sm에서 가지고 있는 이사신분이라는 것 자체가 보아를 너무 대중과 동떨어지게 만들어 버린 게 아닐까 싶습니다.


어떻든 보아의 변신은 어느 정도 통한듯합니다. 비록 첫 컴백무대 부터 립싱크 논란으로 비난을 받기는 했지만, 여전히 춤 실력은 어느 걸 그룹 멤버도 따라올 수 없는 수준이었고 남자들도 따라 하기 힘든 파워풀한 춤으로 모두를 사로잡아 버렸으니까요. 이번에도 “온니원으로 다시 한번 가요계 정상을 차지하며 아직 보아가 건재함을 제대로 보여주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그리고 과격한 춤을 추는 탓에 립싱크에 대한 부담감이 너무 많다면 굳이 춤으로만 무대를 꾸미기보다는 그냥 그동안 보아 보여주었던 실력 정도만 보여줄 수 있는 무대를 꾸며도 팬들과 시청자들은 만족한다는 점에서 너무 기대치를 높이는 욕심은 스스로 하지 말았으면 합니다.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추천은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
손가락 View On 한 번 눌러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