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발의 가인 가창력 넘치는 열정, 치명적인 탱고의 여신 본문

비가내리던그때

맨발의 가인 가창력 넘치는 열정, 치명적인 탱고의 여신

구름위 란다해피 2010.10.09 08:01

브아걸의 멤버중 마지막으로 솔로 데뷔 무대를 밟은 가인의 모습은 마치 모든 것을 빨아 들이 듯 열정적이고 정열적이었습니다. 지난 8일 KBS2 '뮤직뱅크'에 출연해 첫 솔로 음반 'step 2/4'의 수록곡 '진실'과 '돌이킬 수 없는'을 선보인 가인은 맨발로 무대를 장악하며 치명적인 매력을 끌어내며 단숨에 시선을 압도하기까지 했습니다.

이렇게까지 가인의 포스가 강하게 느껴진 적은 없었는데 멋진 탱고 춤을 연상케 하는 퍼포먼스 춤은 가인을 열정으로 이끌었고 역시 브아걸의 멤버답게 무대를 장악하며 울려 퍼지는 라이브 실력은 단연 최고였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그동안 다른 가수들이 많이 도전을 하지 않았던 장르인 일렉트로닉 탱고 풍의 음률은 가인의 이미지와 잘 맞아떨어지며 가장 돋보이게 했는데요. 올가을 나온 노래 중에 가장 서정적이고 사랑을 불태울 듯한 정열의 노래이자 무대였다고 생각합니다.

이번 가인의 무대는 그동안 다른 브아걸 멤버들이 차례로 솔로 데뷔 앨범을 발표했던 이미지 방식과는 전혀 다른 차별을 주었다고 해도 과언은 아닙니다. 그동안 민망한 노출을 콘셉트로 섹시한 이미지를 부각시키려고 했다면 가인은 노출하지 않고도 눈빛과 맨발 하나만으로 자신의 매력을 발산하며 섹시하고 도발적이고 카리스마까지 넘치는 매력을 발산했다고 생각합니다.

이처럼 단 한 번의 무대로 대중을 사로잡는다는 것은 거의 힘든데요. 아무래도 가장 플러스 요인은 앞에서 말했던 것처럼 가인이 숨겨왔던 폭발적인 가창력이 가장 큰 작용을 하며 그동안 느끼지 못했던 불 같은 무대를 마음 그대로 받아들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곡 또한 약간은 허스키한 가인의 목소리와 잘 어울려지며 리드미컬한 매력을 뽐내는 것은 물론 강한 반도네온 사운드 임에도 불구하고 탱고의 음률에 가인이 묻히지 않고 오히려 금방이라도 튀어나올 듯한 열정의 숨결이 느껴질 정도였다는 점에서 누구나 한번 가인의 무대를 본다면 단숨에 빠져들고 말 것으로 생각합니다.


예전에 백지영이 라틴계 음악을 선보이거나 많은 가수가 신선한 장르를 도입하기는 했지만 이처럼 탱고 풍의 장르를 완벽하게 가요로 접목시킨 적은 처음이지 않나 싶습니다. 여기에 음률과 착착 달라붙는 가사의 음미는 가인의 속마음을 그대로 드러내는 듯하고 우결에서 볼 수 없었던 가인의 여성적인 강인한 매력은 모든 남자분들을 끌어들일 듯해 여자가 보아도 반할 만큼 치명적이었습니다.

특히 처음에 흘러나온 가인의 '진실'이라는 곡은 마치 가인이 눈물을 흘리며 그대로 분위기에 빨려들게 할 만큼 슬프면서도 가슴 아픈 사랑의 전율이 느껴질 정도였는데요. 여기에 '돌이킬 수 없는' 타이틀곡은 정통 탱코 베이스 풍임에도 세련되고 매력적일 만큼 높은 완성도를 보이면서 센세이션을 일으킬 만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이런 분위기라면 아무래도 가인이 올가을 파란을 일으키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는데요. 미쓰에이의 '브리드'가 돌풍을 몰고 올 거로 생각했는데 가인을 넘지 못한다면 상당히 어려울 듯 보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가인의 장악력은 작곡가인 윤상으로 극찬을 받았을 정도인데요. 완벽하게 곡을 자신만으로 곡으로 만들어 버린 가인의 독특한 목소리 스타일의 표출도 대단하지만, 그녀가 단순한 춤과 이미지만 부각시키는 아이돌 가수는 아니었다는 것을 보여준 계기가 아니었나 싶습니다.


이렇게 가인의 첫 솔로 무대는 역시 네티즌들과 시청자들에게 까지 찬사가 끊이질 않고 있는데요. 모두들 가인의 무대에 몰입해서 빠져 버릴 정도였다며 오랜만에 음악 프로를 보면서 전율을 느꼈다는 평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또한 탱고풍의 분위기의 음악임에도 몽환적인 분위기까지 느껴졌다는 반응에 맨발이 저렇게 아름다운 무대를 연출할지 몰랐다며 자신의 모든 것을 한자리에 불태우듯 보여준 가인에게 박수를 아끼지 않았습니다.

만약 이번 가인의 무대를 보지 못하신 분들이라면 뮤직비디오보다는 콘서트를 연상케 하듯이 열정적인 모습을 선보이는 음악프로 방송을 보기를 바라는데요. 앞으로 '쇼 음악중심'과 '인기가요'에 등장할 가인이 벌써 부터 기다려집니다.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공감하시면 아래 추천 손가락 View On 한 번 눌러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즐거운 주말 입니다.  오늘 하루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 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