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형'의 김구라 지능형 하차인 이유 본문

비가내리던그때

'뜨형'의 김구라 지능형 하차인 이유

구름위 란다해피 2010.11.29 12:21

'뜨거운 형제들 시즌2'가 시작되면서 김구라의 자진 하차를 두고 말이 많습니다. 공식적인 이유는 다른 방송과 일정이 겹쳐 스케줄 조정이 어려워 자진 하차라는 이유를 들었지만, 속내는 따로 있지 않나 싶은 생각이 드는데요. 더군다나 '뜨거운 형제들'이 시작하면서부터 자신의 이름을 내걸고 출발한 프로를 스케줄 조정이 힘들다는 애매한 변명을 늘어놓고 하차를 한다는 것은 무언가 석연치 않은 게 사실입니다.

그래서 일각에서는 김구라의 하차를 두고 지능형 하차가 아니냐는 설이 많이 나오고 있는데요. 그 이유로 '뜨거운 형제들'이 시간대를 '1박2일'과 방송이 겹치는 시간대로 옮기면서 시청률 하락으로 인한 몰락하는 프로에 자신의 몸을 담고 싶지 않았다는 것이죠. 그래서 먼저 발을 뺀 경우라고 할 수 있는데요. 지금까지 김구라가 시청률이 높은 프로에만 나왔던 것을 생각하면 이 부분은 일리가 좀 있다고 보여집니다.

또한 박명수와 계속되는 불화 때문에 하차했다는 말도 있는데요. '뜨거운 형제들' 방송을 보신 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솔직히 김구라와 박명수는 앙숙이나 다름이 없었죠. 서로 말도 자주 하지 않고 등을 돌릴 때가 많았고 소 닭쳐다 보듯이 하는 경우가 많아서 멤버들간의 팀웍도 망치는 경우가 많았으니까요. 하지만 이러한 불미스러운 일로 하차라고 한다면 박명수 또한 같이 자진하차를 해야 하는 것이 맞다고 생각하는데요. 프로그램에 욕심이 많은 박명수가 그럴 일도 없으니 김구라가 알아서 그냥 자진하차를 선택했다는 것이지요. 이 부분도 좀 일리는 있어 보입니다.
그 외에 '뜨거운 형제들'이 '아바타'의 인기로 성공을 거두었는데 김구라와 '아바타'는 잘 맞지 않았고 언제부터인가 '뜨거운 형제들'에 '아바타' 코너가 나오질 않기 시작했다고 하는데요. 그런데 김구라가 나가고 나서 바로 토니안이 들어오고 '아바타'가 부활을 한점은 좀 이상할 만큼 맞아 떨어지더군요. 이처럼 독설을 늘어놓는 김구라와 일부 멤버들의 불화설에 이어 제작진과 갈등이 겹치면서 그것 때문에 자진 하차를 했다는 설도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생각하기에는 첫 번째 언급했던 지능형 하차가 가장 김구라에게는 맞는 하차의 이유 같은데요. 안될 프로는 일찌감치 버리는 스타일인 김구라의 스타일이지요. 더욱이 박명수와 사이도 안 좋고 자신의 캐릭터가 전혀 살아나지 않는 프로에서 이미지만 깎아 먹는 것은 자신에게 전혀 득이 될 것이 없었으니까요. 거기에 탁재훈과 함께 닭 머리가 되는 것은 좀 아니었죠. 결국 '뜨거운 형제들'을 통해 김구라가 얻어 갈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었다고 보여지는데요. 물론 돈이야 벌겠지만, 하루가 멀다고 시청자 게시판 달리는 악성댓글들도 무시할 수가 없었던 게 사실일 것입니다.
그나마 시청률이 안정적으로 나오면서 대박 인기를 끌었다면 어떻게 해서든 묻어가려고 했겠지만, 솔직히 앞으로 이 상태로는 토니안이 아니라 토니안 할아버지가 들어와도 이대로는 '뜨거운 형제들'이 힘들다는 게 전반적인 견해이지요. 더군다나 이제는 '아바타'도 식상해 질대로 식상해져 재미를 반감시키는 부분이 있고 고정코너로 가져갈 만한 아이템이 많이 없었다는 점에서 무의미하게 멤버들 끼리 모여서 시간 때우기 식의 촬영이 많이 이루어진 점도 '뜨거운 형제들'의 약점이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김구라의 자진 하차는 침몰하는 배에 몸을 맡기는이 과감히 그 배를 버리고 새로운 배에 올라탄다는 김구라의 신조가 그대로 묻어났다고 할 수 있는데요. 어느 정도 이름이 있는 김구라가 자신이 메인이나 다름이 없었던 프로에서 하차를 결심했다는 것은 그만큼 건질 게 없었다는 것이지요.

이를 두고 네티즌들은 김구라가 기회주의자라며 비난하는 의견들도 있지마는 김구라이기에 지능형 하차를 할 수도 있는 것이라는 반응을 보이며 상당히 잘한 선택이라는 반응들도 나올 정도입니다. 어떻든 의견은 반반 나뉘고 있지만 '뜨거운 형제들 시즌2'로 진입하면서 시간대 변경 등으로 인한 명분을 얻은 김구라의 선택이 어쩌면 탁월한 선택이 되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렇지만 그의 무책임한 행동에 대해서는 계속 비난 여론은 따라붙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추천은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
손가락 View On 한 번 눌러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