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남 발인 유재석 비난 받는 이유! 송해 남성남 향한 눈물 가슴 적셨다 본문

푸른창공의리뷰

남성남 발인 유재석 비난 받는 이유! 송해 남성남 향한 눈물 가슴 적셨다

구름위 란다해피 2015.09.02 12:32

남성남 발인식이 동료들과 후배들이 참석한 가운데 9월2일 오전 분당 차병원 장례식장에서 진행되었습니다. 하지만 이날 남성남 발인식에 후배 개그맨들의 모습이 많이 보이질 않아 네티즌들의 질타가 이어졌습니다. 특히 남성남 조문에 대한 소식도 전해지지 않았던 터라 더욱더 그런 여론이 형성된 것 같습니다. 

.

 

그렇다면 대표적으로 남성남 발인에 참석하지 않은 유재석에 대해 비난이 이어지는 이유는 무엇일까? 바로 그가 현재 최고의 개그맨이기 때문일 것입니다.

 

그래서일까요. 한편으로는 유재석이 왜 원로 코미디언 남성남 발인과 빈소 조문에 모습을 드러내지 않은 것은 좀 의아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과거 남철이 사망했을 때 직접 빈소까지 찾았던 유재석이었는데 말입니다.

 

<남철 별세 소식에 한걸음에 달려갔던 유재석, 남성남 조문 발인 모습 안보여> 

 

물론 유재석도 촬영 스케줄이 맞지 않는 등 개인적 사정이 분명 있었을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아무리 원로 코미디언이라고 해도 평소에 친분이 없고 전혀 알고 지내지 못했던 분이라면 선뜻 빈소를 찾고 발인 모습을 지켜볼 수도 없었을 것입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유재석을 네티즌들이 비난하는 이유는 그가 바로 유재석이기 때문입니다. 더군다나 유재석보다 한참 후배들도 원로 코미디언 남성남을 잘 알지 못함에도 불구하고 이날 발인식에 참여한 모습이 포착되었기에 유재석에 대한 이번 비난은 어쩌면 그의 이름값에 걸맞은 행동이 아니었기에 나온 질타일 거라고 생각합니다.

 

<비교된 남철 별세 후배들 발인행렬, 아래 사진은 남성남 별세 발인 모습>

 

그런데 사실 남성남 발인에 유재석만 안 온 것은 아닙니다. 이렇게 저렇게 연결 고리를 찾고 다 따지다 보면 솔직히 개그맨들은 다 가는 자리여야 했을 테니까요. 그리고 꼭 그 자리를 찾지 못했어도 누군가를 통해 조문을 대신 했다면 그걸로 족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어떻든 남성남 발인에 참석하지 않은 유재석 비난은 한편으로는 이해가 되면서도 너무 많은 것을 유재석에 바라는 것은 아닐까 싶은 생각도 듭니다. 그리고 이런 식이라면 유재석만 탓할 게 아니라 고인의 빈소나 발인에 참석하지 못한 이경규, 신동엽, 강호동, 정형돈, 정준하 등 모든 사람들을 탓했어야 했을 것입니다.

.


한편 이날 대표적으로 남성남 발인에 참석한 동료 선후배들은 송해, 엄용수, 이용식, 김학래, 남보원, 문천식, 손헌수, 김명덕 등이었으며 사진에 찍히지는 않았지만 여러 후배들이 발인식에 참석해 고인의 명복을 빌었다고 합니다.

 

 

<송해 남성남 발인 눈물로 통곡 가슴 적셨다>

 

특히 남성남 발인에 참석한 송해는 눈물을 흘리며 통곡했다고 하는데, 너무 상심하지 마시고 제발 건강하게 오래오래 사셨으면 좋겠습니다.

 

아무튼 한때 최고의 코미디언이었던 남성남은 발인을 끝으로 이렇게 세상과 마지막 작별을 했습니다. 과거 친구이자 동지였던 남철을 떠나 보내고 가슴 아픈 세월을 보내기도 했지만, 숨지기 며칠 전까지 공연 현장을 떠나지 않았던 분이었기에 그의 열정은 모든 후배들에게 귀감이 되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글에 공감하시면 아래하트를 눌러주세요

공감은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