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녀공학 비호감 자초한 속옷 노출, 묻지마 고별무대 본문

비가내리던그때

남녀공학 비호감 자초한 속옷 노출, 묻지마 고별무대

구름위 란다해피 2010.11.29 07:12

그동안 여러 차례 남자 멤버들의 문제 때문에 활동을 중단한다던 남녀공학이 갑작스럽게 공중파 무대에 다시 나타나며 논란이 다시 불거졌습니다. 논란의 발단이 된 열혈강호와 가온누리에 대한 소속사의 정확한 해명 없이 묻지마 방송출연을 강행한 것입니다.

아무리 마지막 굿바이 무대라고 하지만 이건 아니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아마도 12월 3일 '뮤직뱅크'를 통해 컴백하는 티아라에 좋지 않은 영향이 갈까 봐 비난을 감수하고 방송에 출연을 시켰을 가능성이 크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 이유는 그동안 티아라 컴백을 의식해 남녀공학의 활동을 뺀다는 말들이 나돌아 때아닌 티아라가 비난의 화살을 맞기도 했기 때문입니다. 거기에 티아라와 남녀공학 한빛효영과 별빛찬미가 '라디오 스타'에 함께 출연해 상당히 역효과가 발생했다고 보여지는데요. 어떠한 이유이건 남녀공학의 다시 방송복귀는 문제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일까요. 이번에 남녀공학이 SBS '인기가요'에 출연해 '투 레잇'과 '삐리뽐 빼리뽐'을 마지막 무대를 펼쳤는데요. 멤버 한별혜원이 엉덩이춤을 추다가 속옷인 팬티를 노출하는 아찔한 사건이 터지고 말았습니다. 특히 한별혜원은 제2의 구하라 라고 불리며 상당히 인기를 달리는 멤버인데요. 하지만 나이가 이제 만 16세인데도 매번 무대를 펼칠 때마다 초미니스커트를 입고 나와 언젠가는 문제가 터질 것을 암시했었습니다.

더욱이 문제가 터진 장면은 엉덩이춤을 추는 장면으로 마치 카라가 추는 엉덩이춤의 오마주에 빠진 듯 비슷한 포인트를 넣었는데요. 이러다 보니 언제나 초미니스커트를 입은 한별혜원은 노출이 터질 것을 감안한듯 보였습니다. 그래서 말이지만 이번 방송사에서 자체 의상규제에도 이러한 어린 나이의 여성멤버가 속옷노출을 감안하고 엉덩이춤을 추었다는 것은 상당히 문제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더군다나 이미 다른 두 남성멤버에게 심각한 도덕적 문제가 있음이 언론을 통해 알려졌음에도 이러한 문제를 일으켰다는 것은 정말 답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아무리 능력이 좋은 소속사의 그룹이라고 하지만, 활동을 접는 고별무대라는 이유만으로 문제를 해결하지도 않고 공중파 무대를 다시 밟은 건 이해가 가질 않습니다. 그러한 문제조차 소속사의 힘으로 커버를 하며 공중파 방송에 출연을 시켰다는 점은 시청자나 대중들을 가장 우습게 보는 행동이 아닐까 합니다. 결국 이 때문에 애꿎은 티아라만 컴백도 하기 전에 남녀공학으로 인해 같은 소속사라는 이유만으로 욕을 먹고 있는데 소속사의 남녀공학에 대한 지나친 편애와 밀어주기가 계속해서 문제를 발생시키는 원인이 되고 있지 않나 싶습니다.
어떻든 이번에 SBS '인기가요'를 통해 굿바이 무대를 펼친 만큼 다음 컴백을 노린다면 분명히 문제가 있었던 멤버들은 재정비가 들어가야 한다고 생각하는데요. 열심히 준비해서 노력해 이 자리에 오른 다른 멤버들에게는 피해가 가질 않도록 과감한 조치가 있어야 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리고 남녀공학이라는 그룹의 명칭도 때에 따라선 버리고 새로운 그룹으로 거듭나는 것도 괜찮을 듯싶은데요. 차라리 남자 멤버들을 모두 빼고 여자 멤버들만으로 팀을 꾸려 새로운 그룹을 만드는 건 어떨까 생각해 봅니다.

그러나 이래저래 마지막 순간까지 속옷노출이라는 논란을 일으키고 떠나는 남녀공학의 뒷모습이 씁쓸한데요. 애초에 남녀 혼성그룹을 만들었다는 점과 그룹 이름 자체에서 오는 비호감이 상당히 활동을 하는데 지장을 많이 주었다고 생각합니다. 여기에 구하라 닮았다고 언론에 이슈화시킨 한별혜원의 마케팅도 좀 보기 민망하기도 했고요. 물론 지금은 다리를 다쳐 활동을 중단한 미스 춘향 출신인 한빛효영을 미는 듯 보이지만요. 어찌 되었건 이번 SBS '인기가요'를 끝으로 남녀공학은 이제 방송에 출연하지 않을 듯 보이는데요. 내년 2월달에 컴백을 잡았다고 하는데, 소속사에서 잘 판단을 해야 다음 활동에 큰 지장을 안 받는 행운을 얻게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추천은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
손가락 View On 한 번 눌러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