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가수다' 직접 본 7인의 가수, 질타마저 녹여버린 완벽한 무대 본문

비가내리던그때

'나는 가수다' 직접 본 7인의 가수, 질타마저 녹여버린 완벽한 무대

구름위 란다해피 2011.03.22 08:24

더는 '나는 가수다'를 시청할 필요도 시청할 이유도 없다고 생각했고 김건모 측의 '과거는 과거다'는 식의 어설픈 변명에 아직도 무엇인 잘못인지 모른다고 생각했지만 그나마 최고의 무대를 보여주는 것이 정답이라는 말에 조금이나마 희망이 생기지 않았나 싶은 생각이 듭니다.

'나는 가수다'의 김건모의 탈락 논란 속에 한때 다음 탈락자가 박정현이라는 스포일러가 나돌았지만, 아직 녹화도 안 된 상태의 스포일러라 그 누구도 알 수 없었던 게 사실이었습니다. 그리고 운명의 녹화는 드디어 어제 21일 MBC 일산 드림 센터에서 500명의 청중평가단 앞에서 펼쳐졌습니다.

21일 온종일 휩쓸고 간 '나는 가수다'의 엄청난 논란과 타격 때문인지 정말 이날 녹화는 모두가 비장해 보일 정도로 대단했습니다. 결과는 아직 아무도 모르지만, 한차례 김건모 논란으로 편견을 가지고 들어갈 수밖에 없었던 것이 청중평가단들의 마음이었고 현장에서 이번 논란에 대한 해명도 있었지만 막상 김건모의 공연 모습이 보기 싫다고 다른 가수들의 무대마저 외면하기에는 좀 가슴이 아팠죠.

그러나 어쩌면 이게 전화위복이 될지 모른다는 생각이 든 것은 모든 공연이 끝나고 나서였지 않나 싶습니다. 500명의 청중평가단은 무언가에 홀려 있었고 다들 이런 완벽한 무대에 투표를 다시 한번 던지며 누구를 찍어야 한다는 사실에 심각한 고민이 될 정도로 많이 망설여지기까지 했으니까요.

방송상 7인 가수들의 노래나 행동 그리고 무대 장면에 대해서는 못 보신 분들이 전부이기에 더는 스포일러는 제공할 수 없지만 '나는 가수다'를 통해서 립스틱 딜레마에 빠져 논란의 주인공이 되었던 김건모가 왜 진작에 정신 못 차리고 이러한 모습을 이제서야 보여주었는지 꼭 욕을 먹고 그 아픔이 얼마나 크다는 것을 알고 나서야 이렇게 완벽한 무대를 만들 수밖에 없었는지 많은 미련이 남더군요.

아직 노래를 사랑하고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앞으로 4월 3일에 방송될 두 번째 본선 대결에 눈과 귀를 다시 한 번 기울려 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제가 느끼기에는 7인의 가수가 정말 미칠 정도의 공연을 보여준 것은 사실이었으니까요. 아마도 지난 20일 방송에서 보여준 모습보다 배가 되는 감동을 받으실 거라는 걸 확신해 봅니다.결국 팬들은 어쩔 수 없이 김건모의 재도전과 이소라의 MC 자질에 대해서 불만이 많았고 특히 김영희 PD의 우유부단함에 치를 떨 정도로 짜증이 밀려오기도 했지만, 또 한 번 그들의 감동 어린 노래와 공연 앞에 그 모든 것을 녹여 버릴지도 모릅니다. 그만큼 혼신의 힘을 다해 노래와 공연을 펼친 그들 앞에 침을 두 번 뱉기란 너무나 어려웠으니까요.

이제는 모든 논란의 종지부가 끝나 버렸습니다. 김건모의 재도전에서 녹화는 끝났고 청중평가단도 모두 평가를 내린 상태이지요. 현재의 결과야 제작진과 가수들만이 알고 있을 것이고 우린 다시 한 번 지켜보며 과연 '나는 가수다'가 앞으로 어떻게 마무리를 잘 지을지 지켜보아야 할 듯 합니다. 어제 방송 리뷰에서 이소라에 대한 질책성 글을 올리기는 했지만, 이제는 모든 게 끝나버린 마당에 그녀도 인간이기에 실수했다고 생각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다시는 그런 행동을 이소라가 보이지 않을 거라 믿고 싶습니다.

모두들 현재 분노가 앞서지만, 우리가 감동한 건 어쩌면 그들의 대결 모습이 아니라 정말 오랜만에 음악이 무엇이고 가수가 무엇인지를 알게 해준 그 기쁨에 대한 마음이 컸기 때문이지 않나 싶습니다. 적어도 7인의 가수가 노래를 부를 때는 나만을 위해 이 공연이 펼쳐지고 있다고 생각할 만큼 다른 어느 무대보다도 감동적이고 대단했으니까요. 정말 이번 논란으로 엄청난 마음고생을 하고도 열심히 공연을 준비한 7인의 가수들에게 다시 한번 박수를 보냅니다. 조금이나마 '나는 가수다'를 사랑했던 분이라며 강요는 하지 않겠지만 그 모습을 다시 한번 지켜보시길 희망해 봅니다.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추천은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
손가락 View On 한 번 눌러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