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다발 투척 DJ DOC, 보아 자존심을 밟아 버리다 본문

비가내리던그때

꽃다발 투척 DJ DOC, 보아 자존심을 밟아 버리다

구름위 란다해피 2010.08.14 11:16

DJ DOC가 컴백을 하고 나서 가요계가 정말 조용할 날이 없습니다. 지금까지 인기가요 논란부터 어제 뮤직뱅크 꽃다발 투척논란까지 정말 가요계의 악동임을 그대로 증명하며 연일 화젯거리를 쏟아내고 있는데요. 그들의 주 무기인 트위터는 항상 그들의 파급력을 연일 보여주는 최고의 아이템이 아닐까 합니다. 어쩌면 DJ DOC는 분명히 연예인들의 트위터가 바로 기사화가 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자주 애용하며 논란을 일으키는 듯한 인상을 강하게 주는데요. 어쩌면 자신들의 감췄던 목소리를 단번에 알릴 수 있는 트위터는 이제는 DJ DOC에게는 없어서는 안 될 물건이 된 듯합니다.

DJ DOC 지난 13일 뮤직뱅크에서 멤버인 이하늘이 보아가 준 꽃다발을 무대 바닥에 던져 버린 것도 모자라 트위터를 통해 김창렬이 보아의 1위를 폄하 하면서 앨범사재기에 대한 의혹을 제기하는 듯한 글을 남겨서 더 큰 논란이 번지기까지 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DJ DOC의 불만은 뮤직뱅크 중간 인터뷰에서부터 드러났다고 살 수 있었는데요. 보아가 데뷔 1주일 만에 1위 후보곡에 오른 것에 대해 감사의 말을 전하자 바로 DJ DOC 멤버인 이하늘이 2주일 만에 이제서야 1위에 올랐다며 투덜거렸기 때문입니다. 그러자 보아가 '오빠 왜 그래' 하면서 웃으면서 이하늘과 장난을 쳤는데요. 사실 이하늘은 자신의 마음에 담아두었던 불만을 그대로 말한 듯 보입니다.

그리고 이어서 송중기가 '두 팀이 서로 좋아하는 노래가 있을까요?'라는 질문에 보아는 런투유를 DJ DOC는 넘버원을 선택했습니다. 바로 이어진 1위 포퍼먼스 질문에 DJ DOC는 자신들이 1위를 하면 보아에게 준다고 발언하며 자신들이 받는 것이 바로 보아가 받는 거나 마찬가지라며 자신들에게 편하게 1위를 달라며 짓궂은 농담을 던졌는데요. 송중기가 바로 '보아씨는 요?'라고 묻자 보아는 선뜻 대답을 하지 못하며 우물쭈물 거리고 말았죠. 그러자 송중기가 '그러면 보아씨도 DJ DOC에 드리는 걸로 알고 있겠습니다.'라고 말해 버려서 보아가 수긍을 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이렇게 중간 인터뷰가 끝나고 코요테의 무대 시작으로 계속에서 뮤직뱅크 여름방학특집이 꾸며졌는데요. DJ DOC의 무대에 이어서 마지막에 보아가 '허리케인 비너스'로 장식을 하면서 대망의 1위 자리를 놓고 모두 모이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박빙의 승부라고 생각되었던 1위가 보아의 완승으로 끝나며 DJ DOC는 또 한 번 좌절하고 말았는데요. 보아는 시청자 선호도 점수를 0을 받고 디지털 음원 점수 및 방송점수에서도 DJ DOC에게 많이 밀렸지만, 음반 점수에서 무려 7821점수 차이를 벌려 토탈점수 DJ DOC 9681점, 보아 13677로 대망의 1위를 컴백 1주일 만에 차지하는 영광을 얻었습니다.

그런데 바로 여기서부터 문제가 터지기 시작했는데요. DJ DOC 멤버들은 1위를 하지 못하자 보아가 1위 인터뷰를 하는 도중에 인상을 찌푸리는 행동을 하고 보아의 얼굴을 화면에서 가리는 행동을 취하는 등 장난치고는 너무 지나친 행동을 보여주기까지 했습니다. 하지만 본래 DJ DOC의 콘셉트가 그러니 시청자들도 모두 이해를 하는 눈치였는데 결국 이하늘이 일을 저지르고 말았습니다.

보아는 앞에서 송중기가 마음대로 정해버린 1위 퍼포먼스 때문에 DJ DOC 멤버인 김창렬에게 진짜로 1위 트로피와 꽃다발을 주기까지 했는데 같이 꽃다발을 받았던 이하늘이 보아가 앵콜 무대를 마련하기 위해 모두 무대를 내려가는 사이에 그 꽃다발을 바로 보아 앞에 있는 무대 바닥에 내던져 버린 것입니다.



그리고 이 장면은 바로 카메라에 잡혔고 바닥에 나뒹구는 꽃다발은 마치 보아의 자존심을 던져버린 듯이 정말 최악의 꼴불견 장면이었습니다. 더군다나 이렇게 행동을 하고도 트위터에 보아를 폄하하고 앨범 사재기 설까지 띄우며 안하무인격인 태도를 보인 DJ DOC가 정말 도가 지나쳐도 너무 지나치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아무리 DJ DOC가 가요계의 악동이고 대선배라고 하지만 그러한 행동도 어느 정도 정당성이 있고 구색이 맞추어져야 대중들도 공감하는데 자신들의 생각과 의견만 옳다는 식으로 이러한 행동을 보이는 것은 정말 아니라는 생각합니다. 하지만 곧바로 이하늘이 트위터에 사과에 대한 의견을 밝혀서 비난이 좀 수그러들기는 했지만, 이번 DJ DOC의 행동은 정말 치사하고 유지한 복수였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보아에게도 사과해야 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공감하시면 아래 추천 손가락 View On 한 번 눌러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즐겁고 행복한 주말 보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