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사들 난리친 백청강 허를 찌른 반전, 알고보니 대박가수 본문

비가내리던그때

기획사들 난리친 백청강 허를 찌른 반전, 알고보니 대박가수

구름위 란다해피 2011.07.14 11:35

'위대한 탄생'의 우승자 백청강이 소속사를 정했지요. 그동안 오랜 고민 끝에 자신을 그 자리에까지 올라서게 해준 영원한 스승 김태원의 소속사를 선택한 것인데요. 백청강은 수많은 대형 기획사들의 유혹을 뿌리치고 부활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을 체결함으로써 같은 위대한 탄생 출신인 이태권, 손진영과 한솥밥을 먹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정말 놀라운 것은 백청강에게 왜 그토록 유명 기획사들이 러브콜을 보냈느냐는 것이었죠. 백청강의 경우 MBC '위대한 탄생' 출신으로 타 방송국에서 좀처럼 데뷔조차 하기 어려울 뿐 더러 자칫 슈스케 출신들처럼 그대로 묻힐 수 있는 위험 수위가 존재했는데도 말입니다.

이는 기존에 오디션 출신으로 한때 열풍을 몰고 왔던 허각이나 존박을 보더라도 현재는 존재감이 많이 사라진데다 그 시기만 지나면 언제 그랬냐는 듯 인기와 열기가 식어 버렸던 것을 본다면 백청강 또한 이들의 전철을 밟을 가능성이 매우 컸다는 것이지요.

하지만 알고보니 백청강은 대박 가수였다는 가장 놀라운 사실이었죠. 백청강은 오디션을 펼칠 때도 수많은 국내 팬들의 지지를 받았지만, 그가 중국에 돌아갔을 때 그를 환영하던 중국팬들의 모습은 백청강 파워를 그대로 보여준 장면이었으니까요.

한마디로 공 하나 안들이고 중국시장을 바로 잡을 수 있다는 게 백청강의 가장 매력 포인트였다고 할 수 있는데요. 한류 시장에서 중국 시장의 규모를 무시할 수 없는 기획사들의 입장에서는 백청강이야 말로 투자대비 가장 큰 효과를 빨리 누릴 수 있는 가수가 분명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거기에다 현지어는 물론 한국어를 잘 구사해 언어소통에 문제가 없다는 점 여기에 이미 연변에서는 우상이 된 만큼 그 존재감이 대단하고 중국 내 언론들이 집중적으로 보도할 만큼 이미 현지에서는 다른 한류 스타 못지않은 유명세를 떨치고 있다는 점은 여러 기획사들 입장에서 가장 구미가 당기는 조건이었죠. 이는 백청강이 국내 시장에서 큰 방향을 불러 일으키지 못하더라도 이미 확보된 2억 원의 음반 제작비는 물론 해외 시장개척의 장미빛 전망이 밝았기 때문에 모두들 군침을 흘렸던 게 아닐까 합니다.
그러나 백청강은 은혜를 아는 친구였습니다. 만약 김태원이 자신을 멘토 해주지 않았다면 그는 그 순간 그 자리에 없었을 수도 있었으니까요. 자신의 상금을 받아 절반이나 기부할 정도의 통 크고 올바른 생각을 할 줄 아는 백청강이었기에 이번에도 유혹에 넘어가지 않고 김태원을 선택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이로써 '위대한 탄생' 출신들은 방시혁을 선택한 데이비드 오, 큐브와 전속한 노지훈, 김윤아의 소속사 사운드홀릭과 전속계약을 맺은 백세은, 정희주 그리고 임재범이 속해 있는 소속사에 들어가 김혜리까지 거의 모두가 전속계약을 체결했는데요. 유독 가장 스포트라이트를 받았던 권리세만이 소속사를 못 정하고 있어 조금은 의아한 반응입니다.

 

아마도 권리세는 가수로서 기질보다는 예능 쪽으로 가는 스타일이다 보니 소속사가 빨리 정해지지 않는 눈치인데요. 마땅히 여자 아이돌 그룹에 집어넣어 대비시키기도 뭐하고 조금은 기획사들이 알려진 이름에 비해 고민하게 만드는 부분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러나 이들보다도 과연 백청강의 음반이 과연 어떻게 탄생할지 궁금해지는데요. 이승철을 최고의 위치에 올려놓았던 김태원의 작곡 실력과 능력이라면 가히 백청강의 신드롬은 계속 이어지지 않을까라는 기대를 해보게 됩니다. 더군다나 자본도 이미 확보된 상태에서 최고의 음반이 나올 가능성이 더 커지고 있는데요. 이미 KBS에 상당히 인맥을 동원하고 있는 김태원이라는 점은 앞으로 백청강의 무대가 KBS2 뮤직뱅크에서도 볼 날이 있을 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백청강의 성공적인 첫 음반이 나오길 기대하며 김태원과의 만남이 영원히 지속되기를 기대해 봅니다. 그리고 꼭 한류의 중심이 되어서 중국시장과 대만 등에서 가장 인기 있는 가수로 커 나가 길을 기대해 봅니다. 그리고 언제나 열심히 하는 백청강이기에 그 꿈은 반드시 이루어질 거라 믿습니다.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추천은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
손가락 View On 한 번 눌러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