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 된장찌개 레시피 백가네 우삼겹 비법 노각무침 총정리 본문

푸른창공의리뷰

백종원 된장찌개 레시피 백가네 우삼겹 비법 노각무침 총정리

구름위 란다해피 2015.06.24 18:49

백종원 된장찌개 베이스로 만든 가장 기본적인 된장찌개와 차돌박이 된장찌개는 앞선 포스팅에서 소개를 해 드렸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소개해 드릴 레시피는 전혀 다른 된장찌개 비법입니다. 특히 이 비법은 백가네 즉 백종원 집안에서 대대로 내려오던 된장찌개 비법으로 다른 곳에서는 전혀 맛볼 수 없는 특별한 된장찌개 맛을 볼 수가 있습니다.

.

 

특히 백종원 된장찌개 베이스에 넣어 끓였던 돼지고기와 달리 백가네 된장찌개 비법에는 소고기가 들어가는데 재료로는 우삼겹과 무 그리고 된장과 고추장 등 다양한 재료들이 들어갑니다.

 

또한 기존에 된장찌개 베이스를 기본으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즉 백가네 된장찌개와 백종원 된장찌개 베이스는 전혀 다른 레시피니 꼭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위 사진은 백종원의 된장찌개 베이스가 완성된 모습입니다. 만드는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앞서 올렸던 포스팅 백종원 된장찌개 레시피(보러가기 클릭)로 들어 가셔서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바쁘신 분들을 위해 간단히 설명하겠습니다.

 

공개된 된장찌개 베이스는 재료가 된장, 무, 설탕, 간 마늘밖에 들어가지 않습니다. 물은 그냥 물을 써도 되고 쌀뜨물을 쓰면 더욱더 좋습니다. 일단 백종원 된장찌개 베이스를 만들기 위해서는 무를 무국 크기보다는 더 굵게 사각형으로 자른 다음 물에 넣고 된장을 한 국자 정도 풀어 끓여만 주면 끝입니다. 그리고 된장의 텁텁한 맛을 잡아주기 위해 설탕 한 수저와 간 마늘을 한 수저 정도 함께 넣어주면 가장 된장찌개의 기초적인 백종원 된장찌개 베이스가 완성됩니다.

 

백가네 우삼겹 된장찌개 레시피 비법!

 

 

1. 우삼겹(소고기)를 잘게 채를 썰어 뚝배기 그대로 넣고 볶아 익혀줍니다. 이때 뚝배기에는 아무것도 넣지 않습니다. 그냥 소고기만 넣고 익을 때까지 볶아주면 되는 것입니다.

 

 

2. 소고기가 잘 볶아졌다면 앞서 채를 썰어 놓은 무를 듬뿍 뚝배기에 넣고 함께 볶아 줍니다. 여기서 무채는 숨이 죽으면 부피가 줄어들기 때문에 화면처럼 듬뿍 넣어줘도 좋습니다.

 

 

3. 이렇게 소고기 채와 무채를 함께 볶아 익혔다면 물을 부어줘야 하는데, 이 때는 물보다 쌀뜨물이 더 좋습니다. 쌀뜨물을 소고기와 무가 잠길만할 정도로 넣어줍니다. 그리고 만약 기존에 차돌박이 같은 된장찌개 였다면 여기에 백종원 된장찌개 베이스를 그대로 부어주면 끝이었을 것입니다. 하지만 이건 백가네 된장찌개 비법이기 때문에 방법이 전혀 다릅니다.

 

 

4. 쌀뜨물을 넣어 줬다면 이제 양념을 해야 합니다. 여기서는 백종원 된장찌개 베이스와 다르게 된장과 고추장이 함께 들어가는데, 비율은 된장이3 고추장이 1정도의 비율로 넣어 주면 됩니다. 

 

 

5. 된장과 고추장을 비율아 맞게 풀어 주었다면 간 마늘을 한 수저 듬뿍 넣어줍니다.

 

 

6. 마지막으로 고추와 파를 썰어서 뚝배기에 함께 넣고 끓여주면 백가네 우삼겹 된장찌개가 완성됩니다

 

 

7. 짜짠! 이게 바로 백가네 된장찌개 비법으로 만든 바로 백가네 우삼겹 된장찌개입니다. 일반 된장찌개 맛과는 전혀 다른 맛으로 한번 먹으면 그 맛에 빠져 나올수가 없다고 합니다. 참고 손호준과 윤상은 백가네 우삼겹 된장찌개 맛을 한번 보고 미치도록 먹었습니다. 찬사를 연발하면서 말입니다.

.

 

백종원 노각무침 레시피 천하의 밥도둑은 나! 찬사가 쏟아진 그맛 따라해 보기

 

다음은 일명 늙은 오이라고 부르는 노각을 이용한 노각무침 레시피입니다. 백종원이 이날 마지막에 노각무침 레시피를 공개한 이유는 바로 노각무침이 된장찌개와 환상의 궁합을 이루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노각은 시장이나 마트에서 비싸지 않게 1~2천원 정도의 가격으로 살 수 있기 때문에 가격 부담도 없습니다.

 

 

1. 노각을 깨끗이 씻은 후 껍질을 벗겨 냅니다. 그리고 노각을 반으로 가름 다음 안에 씨를 숟가락으로 긁어 걷어내 줍니다.

 

 

2. 속을 모두 긁어 냈다면 애호박을 썰듯이 옆으로 반달 모양의 채를 썰어 줍니다.

 

 

3. 그리고 소금간을 해서 절여줘야 합니다.

 

 

4. 노각이 절여지는 동안 노각무침에 들어갈 재료를 준비합니다. 화면처럼 쪽파, 고춧가루, 간 마늘, 깨, 설탕, 고추장 정도의 양이 필요합니다.

 

 

5. 절여진 노각을 흐르는 물에 씯어 내고 물기를 꾹 눌러 짜줍니다.

 

 

6. 물기를 짜낸 녹각을 그대로 양념장에 넣고 함께 버무려 주면 노각무침이 완성됩니다.

 

 

7. 짜잔! 이게 바로 백종원 노각무침 레시피대로 만들어져 완성된 밥도둑 노각무침입니다.

 

 

그리고 이거는 백종원 된장찌개 베이스 완성된 백선생 차돌박이 된장찌개입니다. 노각 무침을 밥과 함께 비비고 된장찌개를 함께 떠서 먹으면 정말 맛이 일품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해서 집밥 백선생 이날의 요리 배우기는 끝이 났습니다.

 

이날 프로에서 공개하고 만든 레시피는 총 4가지로 첫 번째가 백종원 된장찌개 베이스, 두 번째가 차돌박이 된장찌개, 세 번째가 우삼겹 된장찌개, 네 번째가 노각무침입니다.

 

그리고 마지막에는 백종원을 비롯해 요리를 배우는 패널 박정철, 김구라, 손호준. 윤상이 둘러앉아 이날 만든 음식을 밥과 함께 먹방을 즐기는 모습을 보여주는데, 정말 너무들 맛있게 먹어서 그냥 군침이 꿀꺽 넘어가더군요.

 

백종원이 이렇게 비법을 다 공개해 버리면 정말 뭐 먹고 사려고 그러는지...정말 존경스럽기까지 합니다. 집밥 백선생 백종원은 다음주 국수를 예고했습니다. 그럼 다음주에 다시 국수 레시피 리뷰로 찾아 뵙겠습니다.

 

글이 도움이 됐다면 아래 공감하트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

공감은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